NoiseAware Blog

축구 월드컵 본선

나이키 에어줌 빅토리 - 미시간치과

NO.1: 나이키 에어줌 빅토리 투어3

NO.2: 나이키 에어줌 빅토리 투어2

NO.3: 나이키 에어줌 빅토리

NO.4: 나이키 에어줌 빅토리 스파이크

NO.5: 나이키 에어줌 빅토리 투어2 보아

고성능 영상레이더 이어 초분광 위성 시장 진출
5기 위성 연구 개발.2028년까지 공급

한화시스템 '온실가스 관측용 초소형 초분광 위성 사업' 운용 개념도 (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 '온실가스 관측용 초소형 초분광 위성 사업' 운용 개념도 (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이 온실가스 관측이 가능한 '초분광(初分光) 위성' 시장에 진출한다.

한화시스템은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하는 405억 원 규모의 '온실가스 관측용 초소형 초분광 위성'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총 5기의 위성을 연구 개발해 오는 2028년까지 국립환경원에 공급할 예정이다.

분광은 파장 차이에 따라 빛을 나누는 대기화학 스펙트럼을 가리키는 말이다.특히 초분광은 빛을 수백여 대역으로 나눠 영상 형태로 저장함으로써 먼 거리에 있는 피사체의 세세한 정보를 파악한다.

초분광 위성은 빛의 파장을 수백개 이상의 스펙트럼으로 잘게 쪼개 우주에서 볼 수 없는 대기 중 오염물질을 세밀히 관찰할 수 있다.

초분광 영상 기술은 현재 대기 및 토양의 오염 여부 판별,가뭄 및 홍수 등 재해 분석,농작물 작황 분석,나이키 에어줌 빅토리산림 병충해 식별,나이키 에어줌 빅토리자원 탐사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고 있다.

한화시스템이 이번에 만들게 될 위성은 고도 600㎞ 이하 저궤도를 돌며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꼽히는 메탄과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산출하고,나이키 에어줌 빅토리분포를 측정해 과다 배출 우려 지역을 감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한화시스템은 위성 본체·탑재체부터 체계종합까지 위성체 전체를 만들고,발사 및 운용 지원 등 온실가스 관측 위성의 종합 설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위성은 50㎏ 이하 무게의 초소형 위성이다.한화시스템은 지난해 12월 소형 고성능 영상레이더(SAR) 위성을 성공적으로 발사했던 역량이 바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초소형 관측 위성은 중·대형 위성 대비 단기간·저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고,여러 대를 군집으로 운용하기 때문에 더 넓은 지역에 대해 더 잦은 빈도로 정밀히 관측할 수 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수주는 한화시스템이 소형 SAR 위성에 이어 초분광 위성 시장에 진출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나이키 에어줌 빅토리

:한동훈, 김현아 공천 보류에 "우리는 민주당과 달라야 하지 않겠나"뉴스 기사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후 서울 구로구 오류동에서 행복주택 입주 신혼부부, 청년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나이키 에어줌 빅토리,업계와 오피스텔 소유주는 기존 오피스텔에도 세제 혜택을 주는 등 반등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