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아탈란타 BC 경기일정

야구 편파해설 - 노팅엄 포리스트 대 블랙풀

NO.1: 야구 편파해설

정부가 상반기에 실시한 생활용품 전자파 노출량 측정 결과 대상 제품 모두가 인체보호 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활용품 가운데 전자파 노출이 가장 많은 것은 인형뽑기 기계와 전기자동차 유선 급속 충전 설비였으나 이들 제품의 최대 노출 시도 기준치 10%선이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상반기 생활제품 13종,38개 제품에 대한 전자파 노출량을 측정한 결과 모두 인체보호 기준 대비 0.69∼9.97% 범위로 측정돼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중 인형뽑기 기계가 최대 전자파 노출량이 인체보호 기준 대비 9.97%로 가장 많았고 전기자동차 유선 급속 충전 설비가 충전기 가동 시 최대 9.56%로 뒤를 이었습니다.

헤어드라이어는 4.43∼8.63%로 최저점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밖에 화장실 비데 1.58∼4.89%,야구 편파해설자동차 마사지 시트 1.48∼3.25%,전동킥보드 무선 충전설비 1.18∼1.73%,버스정류장 냉열 의자 1.19∼1.61%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과기정통부는 헤어드라이어,인형뽑기 기계는 모터가 동작할 때,비데 등은 온열 기능을 사용할 때 상대적으로 노출량이 많게 측정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여름철에 많이 쓰는 에어컨이나 선풍기(서큘레이터) 등 제품군은 인체보호 기준 대비 0.06∼0.90% 범위로 상대적으로 전자파 노출량이 적었습니다.

국내 기준은 세계보건기구(WHO) 국제비전리복사보호위원회(ICNIRP)의 권고 기준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과기정통부 제공]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야구 편파해설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야구 편파해설채널 추가
▷ 네이버,야구 편파해설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야구 편파해설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가 지역구인 한기호 의원은 접경지역인 지역적 특색을 강조하며 "군 생활을 40년 했고 우리 당에서 딱 한 명뿐인 군인 출신 의원"이라고 했다.

야구 편파해설,"일 위해 삶 바치고 싶지는 않아"▲ 친구들은 취업과 함께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사회에 관한 걱정들을 쏟아냈다ⓒ 차원흔히 'MZ세대는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한다'고들 이야기하는데, 과연 그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