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토요일 로또 마감

호주 대 에콰도르 - 또래오래 월드컵

호주 대 에콰도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울산=뉴시스] HD현대미포 울산 본사 전경 (사진=HD현대미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HD현대미포 울산 본사 전경 (사진=HD현대미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류인선 기자 = K-조선소들이 긍정적인 수주 릴레이를 이어가는 가운데 HD현대의 조선 계열사 중 아픈 손가락으로 불리던 HD현대미포가 흑자 전환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HD그룹 조선 3사는 7월 말 2분기 실적을 공개할 예정이다.

업계는 HD현대미포의 흑자 전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증권사들은 HD현대미포가 2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HD현대미포는 HD현대그룹 조선 3사 중 유일하게 1분기까지 적자를 기록해 아픈 손가락으로 불렸다.1분기 HD현대삼호가 1864억원,HD현대중공업이 230억 이익을 낼 때 HD현대미포는 145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HD현대미포는 수리·개조 조선소에서 중형 선박을 건조하는 조선소로 탈바꿈한 곳이다.현재는 중형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중형 컨테이너선 등을 주로 만들고 있다.

PC선이 최근 신조선 가격이 상승하며 이익 개선의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지난 2월 화물·승객 겸용 선박 계약 해지로 저가 수주 물량 대신 고가 물량 건조에 나선 것 역시 호재다.

지난 8일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가 발주한 PC선 가격은 1척 당 약 747억5000만원으로,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PC선 39척을 포함해 올해 들어 HD현대미포가 공시한 선박 수주 물량은 총 52척에 달한다.

2017년의 최고치인 51척을 이미 넘어서면서 도크도 쉼 없이 돌아가고 있다고 한다.40만톤(t)급 3개,35만톤급 1개 도크가 운영 중인데,호주 대 에콰도르가동률 101.86%를 기록했다.

최근 불황 사이클 시기 저가 물량을 건조하면서 도크 현장의 활기도 떨어졌지만,호주 대 에콰도르HD현대미포가 주 생산 선종 건조에 나서면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한다.

HD현대의 다른 2개 조선사들도 수주 호황이 맞물리며 이익 개선에 나서고 있다.한화오션과 삼성중공업도 연간 흑자가 예상되면서 13년 만에 K-조선 3사의 동시 흑자 전망도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HD현대미포의 이익 개선은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의 체질 개선으로 연결된다"며 "불황 사이클을 끝내고 HD현대 조선 3사가 영업 이익 극대화를 한다는 의미로 보인다"고 말했다.

호주 대 에콰도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호주 대 에콰도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파리게이츠, 핑, 세인트앤드류스 등 브랜드를 보유한 업계 매출 1위 크리스에프앤씨는 올해 1분기 매출 701억원, 영업이익 6억원을 냈다.

호주 대 에콰도르,사실 '각침' 생활을 와이프가 먼저 권했을 때 서운한 면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