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4년 프로야구 올스타전
삼성 AI가전·스마트싱스 절전 기능 호평…세탁기 에너지 최대 70% 절감
삼성전자 인공지능(AI) 가전과 스마트싱스의 절전 기능이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칭찬 받고 있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달 영국 테크매체 T3는 2024년 최고의 주방·정원 가전기기를 선정하면서,'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삼성전자를 뽑았다.
이 매체는 "삼성이 올해 비스포크 AI 브랜드의 냉장고·세탁기·청소기를 출시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홈 기술 편의성을 누릴뿐 아니라,2024년 프로야구 올스타전전기료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 테크레이더(TechRadar)도 기사를 통해 "삼성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데 있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두 방면으로 접근하고 있다"며 "'진정한 주인공(Star of the show)'은 스마트싱스 기반의 AI 절약 모드"라고 극찬했다.
미국 포브스는 "삼성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를 활용하면 냉장고는 10%,2024년 프로야구 올스타전에어컨은 20%,2024년 프로야구 올스타전세탁기는 최대 7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 매체는 인도에서 5스타를 받은 삼성전자 냉장고를 예로 들며 "이 제품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연간 359㎏ 줄여주지만,AI 절약모드를 사용하면 10%를 추가 절감해 395㎏까지 줄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영국 매체 스터프(Stuff)도 "삼성의 스마트홈 전략은 3억명 이상 사용하는 스마트싱스 앱을 중심으로 돌아간다"고 설명하며,2024년 프로야구 올스타전"최근 발자취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유용한 것은 기기들의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 해주는 AI 절약 모드"라고 호평했다.
IT 전문매체 샘모바일(SamMobile)은 "삼성 스마트싱스의 '3D 맵뷰(Map View)' 기능을 통해 집안을 3차원으로 볼 수 있는 지도와 함께 에어컨,2024년 프로야구 올스타전공기청정기 등을 제어하고,에너지 사용량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추천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