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항저우 야구 중계방송

알라베스 대 알메리아 - ID=2024-12-04%2Fmircse.html

NO.1: 알라베스 대 알메리아

NO.2: 알라베스 대 ud 알메리아 순위

NO.3: ud 알메리아 대 알라베스 통계

NO.4: ud 알메리아 대 알라베스 라인업

첨단 반도체 사업 확장 박차

당초 4분기 예정했다 앞당겨져
SK하이닉스와 사업 협력 강화
김주선 사장‘세미콘 타이완’참석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업 대만 TSMC가 2㎚(나노미터·10억분의 1m) 반도체를 다음 주 첫 시험 생산한다.TSMC는 내년 2㎚ 반도체를 양산하기로 하는 등 첨단 반도체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9일 자유시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한 소식통은 2㎚ 반도체 생산을 담당하는 신주과학단지 바오산 지역 20팹(반도체 생산공장)의 장비 반입 및 설치 작업이 지난 4월부터 시작됐는데,알라베스 대 알메리아예상보다 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그는 “업계가 예상했던 시험생산 계획 일정은 올해 4분기였다가 당겨졌고 이에 따라 양산 일정 변화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이와 관련,알라베스 대 알메리아인공지능(AI) 주문 수요를 맞추기 위해 TSMC가 가오슝 난쯔과학단지에 건설하는 22팹의 2㎚ 1공장(P1)의 연내 완공도 목표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소식통은 “TSMC가 2025년부터 나노시트 트랜지스터 구조를 채택해 성능과 전력 효율을 한 세대 향상시킨 최첨단 2㎚ 반도체를 양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그러면서 전 세계 AI 칩의 99%를 생산하는 TSMC는 올해 하반기에 더 많은 AI 관련 고성능컴퓨팅(HPC)과 스마트폰이 자사의 3㎚ 공정 제품을 이용할 것으로 예측했다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와 TSMC의 협력도 강화될 전망이다.이날 업계에 따르면 김주선 SK하이닉스 AI 인프라 사장은 9월4일 대만에서 열리는‘세미콘 타이완’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SK하이닉스가 세미콘 타이완 기조연설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김 사장은 이번 행사에서‘CEO 서밋’의 기조연설자로 나서 고대역폭 메모리(HBM) 등 AI 반도체와 TSMC와의 협업 등을 언급할 것으로 전해졌다.SK하이닉스는 차세대 맞춤형 HBM 개발,알라베스 대 알메리아양산을 위해 TSMC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앞서 양사는 지난 4월에는 TSMC와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 HBM4 개발에 협업하기 위한 기술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ud 알메리아 대 알라베스 통계

:그래서 산업 전반에서 진행되고 있는 파괴적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해 제도개선의 속도를 높이는 일에 매진하겠다"고 했다.

알라베스 대 알메리아,드래건 12는 해류가 일으키는 힘을 극대화하기 위해 독특한 방식으로 작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