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런던올림픽 야구
17일 천안함재단에 따르면 이씨는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국가를 위해 목숨 바쳐 헌신한 분들께 항상 감사하다”며 “이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기억하는 데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2010년 국민 성금으로 설립된 천안함재단은 천안함 46용사 추모,런던올림픽 야구유가족 지원,런던올림픽 야구피격 당시 천안함 승조원들의 사회 정착 등을 지원하는 비영리 공익법인이다.천안함재단 관계자는 “소중한 기부에 감사드린다”며 “천안함 용사를 기억하고,런던올림픽 야구유가족과 참전 장병을 돕는 데 사용하겠다”고 했다.
연예계에서 대표적인‘기부 천사’로 꼽히는 이씨는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기부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그는 군인 집안 출신답게‘보훈’관련 기부에도 적극적이다.그의 아버지와 시아버지 모두 6·25 전쟁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한‘참전 용사’다.
이씨는 2015년 8월,런던올림픽 야구비무장지대(DMZ)에서 발생한 북한의 목함 지뢰 도발 사건으로 부상을 당한 김정원·하재헌 중사에게 위로금을 전달했다.또 지난해 12월 한미동맹재단에 5000만원의 기부금을 냈다.2017년 창설된 한미동맹재단은 주한미군 지원과 동맹 증진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씨는 지난 10일 병원 치료가 시급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써달라며 자녀와 함께 사단법인 굿네이버스에 5100만원을 기부했다.
런던올림픽 야구
:최 전 부원장은 "이대로면 봉합이 어렵다"라며 "선거는 언제나 유권자 연합인데, 이재명 사천 논란과 공천 갈등이 유권자들을 두 동강, 세 동강 내고 있다"고 했다.
런던올림픽 야구,시기와 방법은 그분들이 논의해서 결정할 것"이라며 "의미 있는 숫자가 도출될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