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뒤셀도르프 공항
NO.2: 뒤셀도르프 공항 짐 보관
NO.3: 뒤셀도르프 공항 면세점
NO.4: 뒤셀도르프 공항코드
NO.5: 뒤셀도르프 공항 호텔
NO.6: 뒤셀도르프 공항 터미널
NO.7: 뒤셀도르프 공항 라운지
NO.8: 뒤셀도르프 베체 공항
NO.9: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뒤셀도르프
왼쪽부터 정용재 국립고궁박물관장,뒤셀도르프 공항크리스토프 하인리히 덴버박물관장,임수아 클리블랜드미술관 큐레이터,뒤셀도르프 공항전승창 아모레퍼시픽미술관장,강명호 경기도자박물관장 [국립고궁박물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한국과 미국의 박물관·미술관이 조선 왕실 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미국 클리블랜드미술관,뒤셀도르프 공항덴버박물관,경기도자박물관,아모레퍼시픽미술관과 '조선 왕실 유산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향후 3년간 조선 왕실과 관련한 유·무형 유산을 함께 연구하고 다채로운 전시·활용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조선 왕실에서 사용한 도자기를 제작했던 광주 가마터를 답사하는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왕실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대중서를 펴낼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서로 인적 교류망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사업은 추후 논의를 거쳐 확정할 계획이다.
국립고궁박물관 관계자는 "각 기관에서 축적해온 조선 왕실 유산에 대한 풍부한 연구 성과를 국내외 대중이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정용재 국립고궁박물관장,크리스토프 하인리히 덴버박물관장,뒤셀도르프 공항임수아 클리블랜드미술관 큐레이터,전승창 아모레퍼시픽미술관장,강명호 경기도자박물관장 [국립고궁박물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뒤셀도르프
:고립·은둔 청년에게는 자조모임과 일상회복 등 돌봄 계획이 제공된다 20일 보건복지부는 이같은 내용의 '신(新) 취약청년 전담 시범사업'에 참여할 4개 광역지자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뒤셀도르프 공항,ⓒ 박배민 할머니와 함께 느릿느릿 자갈밭을 거쳐 소나무숲으로 다가가니 단종이 두 달 간 머물렀다는 처소가 서서히 모습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