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ace 포커 쿠폰
40주년 사사 기념사 통해 밝혀
명실상부 최고 종합식품연구소
롯데계열사 해외 진출 돕기도
[서울경제]
신동빈(사진) 롯데그룹 회장이 4일 롯데중앙연구소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롯데중앙연구소는 혁신을 거듭해 롯데가 각 식품분야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다”고 평가했다.
신 회장은‘롯데중앙연구소 40주년 사사(社史)’에서 기념사를 통해 “롯데중앙연구소의 역사는 1983년 각 식품 계열사에 흩어져있던 연구 인력을 한데 모으며 시작됐다”며 “창립 첫 해 지금까지 사랑받는‘빼빼로’와‘꼬깔콘’을 개발했고 이후 100종이 넘는 음료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롯데중앙연구소는 40년 간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식품연구소로 성장했다”며 “건과,2ace 포커 쿠폰빙과,2ace 포커 쿠폰가정간편식(HMR),2ace 포커 쿠폰음료,2ace 포커 쿠폰주류,외식이라는 방대한 종류의 식품군을 모두 다룰 수 있는 기술력은 물론 기초연구 분야에서도 선두주자로 앞장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롯데중앙연구소는 1983년 창립된 롯데그룹의 종합식품연구소다.롯데웰푸드(280360),롯데칠성음료,롯데GRS 등 롯데 식품사 신제품 개발 및 품질 개선,2ace 포커 쿠폰기초·바이오 연구,패키징 개발,2ace 포커 쿠폰식품 안전 관리 등을 담당하고 있다.이를 토대로 롯데그룹의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진출을 돕고 있다.
신 회장은 “롯데는‘사랑과 신뢰를 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한다’는 미션처럼 고객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하는데 경영목적이 있다”며 “롯데의 기업정신을 실천해 온 롯데중앙연구소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식품연구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처음으로 발행한 사사에는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연대별 주요 롯데 제품의 연구개발 과정과 성과를 상세히 담았다.사사 내 포함된 제품과 기술은 110여건으로,내용 구성에 활용된 사료는 8500건,바탕이 된 역사적 사건은 5710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