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슬롯 커뮤 원리

야구 응원 머리띠

NO.1: 야구 응원 머리띠

올해 3기 운영해 총 300명 대상으로 교육 진행
고립은둔 자녀 이해,야구 응원 머리띠소통법,야구 응원 머리띠정서·심리 안정법

[서울=뉴시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4월24일 서울 은평구 불광동 '두더집'을 찾아 고립·은둔 청년들 및 현장 활동가,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서울시 제공) 2023.04.24.photo@
[서울=뉴시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4월24일 서울 은평구 불광동 '두더집'을 찾아 고립·은둔 청년들 및 현장 활동가,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서울시 제공) 2023.04.24.*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서울시는 고립·은둔청년 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일상 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고립·은둔청년 부모 교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심리적 어려움,취업 실패 등으로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고립 청년과 집 밖에 나오지 않는 은둔 청년의 사회 복귀를 지원해 왔다.

부모교육은 다음 달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를 운영해 총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평일 주·야간과 주말 등 3개 반으로 나눠 서울 시내 5개 권역을 순회 교육한다.1기는 서부,중부,동부 등 3개 권역에서 30명 내외,야구 응원 머리띠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고립·은둔 자녀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자녀와의 소통법,부모 정서·심리안정법 등을 배우고 고립·은둔을 극복한 청년의 사례 발표를 통해 현장 적용성을 높인다.

교육 신청은 다음 달 8일까지 온라인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교육과 관련한 문의는 운영사무국(02-6953-5643)으로 하면 된다.

시는 올해 고립·은둔청년 지원과 함께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야구 응원 머리띠교육,정보 제공 등 주변인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부모 총 1350명을 대상으로 교육과 상담,특강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고립·은둔을 극복한 청년의 가족을 멘토로 양성하는 교육과정도 별도로 운영한다.같은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가족에게 경험을 공유하고 도움을 주는 선순환 체계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자녀의 고립·은둔 성향이 의심되는 부모나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이를 극복한 청년과 스타강사를 초청해 이해도를 높이는 특별강연도 2회 진행할 예정이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관은 "고립·은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자녀에 동화돼 우울증에 걸리거나 고립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이론보다 실질적인 문제 해결과 처방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립·은둔청년의 부모님들이 자녀 일상생활 회복을 돕는 든든한 지킴이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야구 응원 머리띠

:인천에서는 남동갑에 손범규 전 아나운서, 전성식 전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 민생안정분과위원장, 정승환 전 인천시장 청년 특별보좌관 등 3인이 경선을 벌인다.

야구 응원 머리띠,공천 확정자의 40대 이하와 여성 비율이 준 것에 대해 당내에선 “한 위원장이 시스템을 앞세운 ‘잡음 없는 공천’에 방점을 두면서 생긴 결과”라는 해석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