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한국 국가대표 야구

북한 국지도발

NO.1: 북한 국지도발

과세유예안,북한 국지도발세법개정안 반영 검토…금투세와 보조

서울 서초구의 한 가상자산 거래소 전광판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각종 가상자산 거래시황이 보이고 있다.[헤럴드경제DB]
서울 서초구의 한 가상자산 거래소 전광판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각종 가상자산 거래시황이 보이고 있다.[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정부·여당이 내년부터 시행 예정이었던‘가상자산 투자소득 과세’를 또 다시 유예하는 방안을 비중 있게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세체계 및 인프라 미비를 이유로 이미 두 차례 유예된 것이기는 하지만,정부·여당이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를 추진하는 상황에서 자산별 과세형평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14일 정부 당국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이르면 이달 말 발표할 세법개정안에 가상자산 과세 유예를 담는 방안을 막판 고심하고 있다.

내년 1월 1일부터 가상자산 소득에는 기본공제 250만원을 제외한 금액에 대해 20%(지방세 포함 22%) 세율이 부과된다.가상자산으로 1000만원을 벌었다면 750만원의 22%를 세금으로 내는 것이다.

최종 결론은 아니지만,북한 국지도발한 차례 더 유예하는 방안에 무게가 실리는 것으로 알려졌다.과세 체계가 완비되지 않은 현실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오는 19일 '가상자산이용자 보호법'이 시행되기는 하지만,북한 국지도발과세를 위한 가상자산 법제화까지는 후속입법이 필요하다는 점에서다.

한 당국자는 "투자자 보호에 초점을 맞춘 이용자 보호법 차원을 넘어 가상자산을 유형화하고 업종을 세부적으로 규정하는 2단계 입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청년층이 관심이 많은 가상자산만 당초 스케줄대로 과세하기는 부담스럽다는 판단도 깔린 것으로 보인다.정부·여당이 폐지 입장을 정하고,북한 국지도발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유예 가능성을 거론하면서 금투세 과세는 순연될 가능성이 커지는 흐름이다.

투기성 수위에서 근본적인 격차가 있다고 하더라도,북한 국지도발금투세와 가상자산세의 보조를 맞출 필요가 있지 않으냐는 것이다.

여권 관계자도 "금투세와 마찬가지로 가상자산 과세도 한번 더 유예해야 한다는 의견이 적지 않다"고 전했다.

'청년층 표심'과 맞물려 정치권의 기류도 크게 다르지 않다.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에서 가상자산 과세 검토하겠다고 공약했다.더불어민주당은 공제 한도를 현행 25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늘리고,북한 국지도발손익통상 및 손실 이월공제를 5년간 도입하는 공약을 내놨다.

앞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달 17일 기자간담회에서 가상자산 과세 유예론에 대해 "세법개정안을 마련할 때까지 시간이 있어서 검토 중이라는 말씀만 드릴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북한 국지도발

:kr)][많이본 기사] ☞ 정인영 아나운서, 윤석현과 재혼 1년 만에 쌍둥이 임신 "씩씩하게 잘 지내요" ☞ 이찬원 "이런 프로그램은 처음"…'한끗차이', 쇼+교양계 '사랑과 전쟁' 예고 ☞ 카리나ㆍ이재욱, 열애 인정 "이제 알아가는 중…따뜻한 시선 부탁" ☞ 임영웅, 하나은행 새 모델로서 첫 인사 "광고 많이 사랑해주세요" ☞ '현역가왕' 순위 탑 10 전유진ㆍ마이진ㆍ김다현ㆍ린ㆍ박혜신ㆍ마리아ㆍ별사랑ㆍ강혜연ㆍ윤수현ㆍ김양, ‘불타는 장미단’시즌2서 감동의 무대<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enter@etoday.

북한 국지도발,13일 산림청 관계기관을 비롯해 군 항공대, 전북경찰청, 전주기상지청, 한국전력, 전북지방우정청, 산림조합, 국립공원 등 유관기관과 14개 시·군 등 35개 관계기관이 참석한 산불방지 유관기관 협의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