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7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기차 배터리·전장 부품 시너지 SK가 중국 지리그룹과 전기차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협력한다.
SK는 지난 11일 저장지리홀딩그룹과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FA)'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전기차 배터리,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7차량용 전장 부품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폭넓은 파트너십을 가동한다.SK가 가진 사업개발 역량과 지리그룹이 갖춘 모빌리티 전문성을 결합해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특히 양사 간 협력 관계 구축에 있어서는 최재원 SK 수석부회장의 글로벌 네트워킹이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986년 설립된 지리그룹은 세계적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 산하에 여러 자동차 브랜드를 두고 있다.2023년 기준 지리그룹의 차량 판매량은 279만대 수준이다.특히 전기차 및 신에너지 차량 판매고는 98만대를 넘어섰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협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양사는 △충전 인프라 △차량용 전장 부품 △친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장용호 SK㈜ 사장은 "양사는 이번 관계 구축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친환경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며 미래 모빌리티 영역에서 단단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동후이 지리그룹 최고경영자(CEO)는 "SK와의 협업은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모빌리티 산업을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7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7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사진=(서울=뉴스1) 박지혜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에게 지급해야 하는 이혼 소송 재산 분할액이 1조원대라는 법원 판결이 나오면서 역대 국내 재산분할 최고액을 기록했다.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7,‘리니지’ 시리즈의 경쟁력 약화, 예상 밖의 ‘쓰론앤리버티(TL)’의 부진 등으로 성장 제동이 걸린 엔씨지만 박 내정자 합류로 경영·의사결정 체계 효율이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