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워볼 밸런스란
두산밥캣,로보틱스와 합병키로
“시너지 낼 수 있는 사업간 조정”
두산은 사업 시너지 극대화,주주가치 제고를 목표로 사업구조를 3대 부문으로 재편하고,계열사들을 사업 성격에 맞는 부문 아래 위치하도록 조정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클린에너지는 두산에너빌리티과 두산퓨얼셀 등을 주축으로 한다.원전 및 소형모듈원자로(SMR),가스·수소터빈,해상풍력,수소 및 암모니아,리사이클링 등 신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 전반에 걸쳐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된다.
스마트 머신 부문은 이번 사업구조 재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다.소형 건설기계 시장,협동로봇 시장에서 성과를 내는 두산밥캣과 두산로보틱스로 시너지를 낸다.현재 두산에너빌리티 자회사로 있는 두산밥캣을 인적분할하고 두산로보틱스와의 합병 및 포괄적 주식교환 과정을 거쳐야 한다.두산에너빌리티,두산밥캣,두산로보틱스 3사는 이날 각각 이사회를 열고 분할,파워볼 밸런스란합병,파워볼 밸런스란포괄적 주식교환 등을 결정했다.
반도체 및 첨단소재 부문은 시스템반도체 웨이퍼 테스트 분야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두산테스나가 중심이다.반도체,휴대전화,파워볼 밸런스란전기차 배터리에 들어가는 전자소재 생산 등을 하는 그룹 내 첨단소재 사업이 이 부문에 자리 잡게 된다.
두산그룹 관계자는 “업종 구분 없이 혼재된 사업들을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사업끼리 모으는 것이 이번 사업 재편의 목적”이라며 “이번 재편의 대상이 된 두산에너빌리티,파워볼 밸런스란두산밥캣,파워볼 밸런스란두산로보틱스 모두‘윈·윈·윈’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파워볼 밸런스란
:호텔 리뷰에 꼭 남겨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파워볼 밸런스란,잠수함은 70명가량의 승조원만 있으면 운용할 수 있어 단독으로 군사 작전을 펼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