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도박사의 오류 사례
CCF는 K컬처라는 말이 생겨나기 전부터 한국의 문화를 나라 안팎에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된 행사다.15주년을 맞은 올해는‘새로운 한국’을 화두로,이를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와 인공지능(AI) 생성 이미지 공모전의 형태로 열렸다.손경식 CJ그룹 회장,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도박사의 오류 사례마리아 테레사 디존-데 베가 주한필리핀대사,송승환 PMC 프러덕션 예술총감독 등이 참석했다.
이날‘새로운 한국 아이디어’에 대한 현장 투표에선 글씨 연구가인 강병인 작가의 아이디어가 1위를 차지했다.강 작가는 “1446년 창제된 한글의 아름다움이 21세기 새로운 한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다”며 “한글의 아름다움을 조각상으로 만들어 서울 곳곳에 배치하면 방문객들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이라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총 254점의 작품이 경합한‘AI가 생성한 한국 이미지’공모전에선 한복과 현대의 멋스러움을 결합한 그림이 1위로 뽑혔다.
도박사의 오류 사례
:경찰이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다가 숨진 배우 이선균(48) 씨의 수사 정보를 최초로 유출한 의혹을 받는 검찰 수사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도박사의 오류 사례,민간에선 삼성중공업과 한화오션이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와 각각 'LNG 운반선 건조의향서'를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