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크프로
NO.2: 마크프로 연차료
NO.3: 마크프로 클래리베이트
NO.4: 커즈와일 마크프로
NO.5: 커즈와일 마크프로원
박 장관은 오늘(1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가 지금은 맞지 않는 옷이라고 생각하기에 폐지에 기본적으로 동의한다”며 “폐지에 따른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보완 장치를 마련하는 쪽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장관은 보완 장치를 어떻게 마련할 것이냐는 질의에는 “재건축 단지 중에서도 꼭 규제가 필요한 지역은 선별적으로 남겨두는 게 보완 장치가 될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재건축 부담금이 재개되면 상당 금액이 부과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법은 지난 3월 27일 시행됐습니다.
하지만,마크프로정부·여당이 폐지 필요성을 주장하고 재건축 조합들은 정부의 집값 통계를 문제 삼아 관련 자료 제출을 거부하면서 지방자치단체들이 석 달 넘게 부담금 부과 절차에 착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재건축 부담금 대상 단지 중 입주가 끝나 부담금을 산정해야 할 곳은 전국 36개 단지,마크프로약 1만 가구에 달합니다.
박 장관은 종합부동산세에 대해서는 “징벌적 과세로 도입된 측면이 강하기에 폐지해야 한다”며 “세수 증대나 지방 재정 보존 등은 정상적인 재정방식을 통해 달성하는 게 맞다”고 말했습니다.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와 종부세를 폐지하려면 야당 동의를 얻어 법을 개정해야 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마크프로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마크프로채널 추가
▷ 네이버,마크프로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커즈와일 마크프로
:신 변호사는 21대 총선에서 정의당 비례대표 후보 경선에 출마했다가 과거 음주운전·무면허운전 이력으로 후보직을 사퇴한 바 있다.
마크프로,한 갤러리가 어딘가에서 22만원을 주고 산 한 그림은 경매장에서 뒤늦게 가치를 인정받아 2500만원에 낙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