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예비 명단
국토부는 최근 지진 발생에 대응해 국가철도공단,월드컵 예비명단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함께 어제(2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3주 동안 지진감시시스템 등 철도시설의 지진 대응체계를 점검한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이번 점검에서는 지진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설비인 '지진감시시스템'에 대해 진동 측정과 경보 알림 등 정상 작동 여부를 중점 점검할 예정입니다.
지진감시시스템이란 지진계측센서에서 진동을 실시간 측정해 철도교통관제센터로 전송하고,월드컵 예비명단기준 이상의 진동이 감지되면 경보 발생 및 운행 통제를 연계하는 시스템입니다.
현재 철도역사와 교량,변전소 등 대규모 철도시설에 99개의 지진감시시스템이 설치돼 있으며 이를 전수 점검할 계획입니다.
관계기관은 해당 시설물의 안전상태 전반을 확인하고,구로관제센터와 대전관제센터 등 지진감시시스템의 총괄 모니터링 상황 및 대응 매뉴얼도 점검할 예정입니다.
이상이 확인된 지진감시시스템은 즉시 수리,월드컵 예비명단교체하는 등 조치할 계획입니다.
정의경 국토부 철도안전정책관은 "최근 대규모 지진도 발생하고 있는 만큼 내진설계와 안전점검뿐만 아니라 급박한 상황에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지진감시시스템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시설에 대한 철저한 점검·관리와 함께 지진 모니터링 및 안전관리 대응체계를 상시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월드컵 예비명단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월드컵 예비명단채널 추가
▷ 네이버,월드컵 예비명단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월드컵 예비 명단
:지난 26일 한 시립병원에서 근무 중이던 한 의사는 “동료 의사들이 근무를 중단한 건 이해는 가지만 환자들을 끝까지 지켜야 하는 건 결국 우리 의사들”이라면서 “정부와 의사단체 양측이 어떤 식으로든 합의를 이뤄 내 파업이 장기화되는 건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월드컵 예비명단,새로운 미래라고 이름을 지은 건 지금 대한민국 앞에 놓여 있는 여러 가지 중대한 국가적 위기들이 있지 않습니까? 그런 위기 앞에 양당이 보이고 있는 그런 무능하고 비생산적인 정치화는 다른 어떤 정치를 보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