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류비 발
NO.2: 윤 류비 발
법무부,추천위 구성하고 인선 절차 돌입
이원석 검찰총장 9월 임기 만료 앞둬
개인,법인,류비 발단체 누구나 천거 가능
[서울경제]
법무부가 이원석 검찰총장 후임 인선 절차에 돌입했다.이 총장의 임기가 오는 9월 15일 만료되는 데 따른 것이다.
법무부는 신임 검찰총장 후보자 추천을 위한‘검찰총장후보추천위원회(추천위)’를 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추천위원장은 정상명 전 검찰총장이 맡는다.당연직 위원은 배형원 법원행정처 차장,김영훈 대한변호사협회장,조홍식 한국법학교수회장,이상경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송강 법무부 검찰국장이다.비당연직 위원으로는 정상명 전 검찰총장,이진기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류비 발안수현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장,류비 발김세동 문화일보 논설위원이 위촉됐다.
법무부 장관은 국민이 천거한 인물 등 대상자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후보군을 추천위에 심사 대상자로 요청한다.이후 추천위는 적격 여부를 심사해 장관에게 후보자로 3명 이상을 추천하고,장관은 추천위 추천 내용을 존중해 총장 후보자를 제청할 예정이다.
검찰총장 후보 천거는 법조경력 15년 이상인 대상자에 대해 개인,류비 발법인,단체 누구나 법무부에 서면으로 할 수 있다.
류비 발
:이르면 2024년 4분기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류비 발,5% 임금 인상안과 휴가 제도 개선, 사측 중심의 노사협의회 대신 노조와의 협상 등을 요구해 왔고, 8차 교섭 결렬 다음날인 지난 29일 연차 사용을 통한 파업을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