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블랙잭 21+3 룰
11일 경기도청원게시판에‘백지하 재검토’1만명 동의
경기도청원은 주요 현안 또는 정책 등에 대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로,의견수렴 기간 30일 동안 1만명 이상 동의를 받은 청원은 경기도에서 정책 반영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누리집에 답글 게재 또는 동영상 게시,블랙잭 21+3 룰현장 방문 등의 방식으로 도지사가 직접 책임 있는 답변을 해야 한다.
앞서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K컬쳐밸리(CJ라이브시티) 사업시행사였던 CJ 측이 협약 해제 재고를 요청하자 전날 즉각 거부했다.고양지역 지방의원 및 도민들의 빗발치는 항의에도 경기도는 확고한 백지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 청원 1만명 돌파로 그동안 전면에 나섰던 행정1부지사가 아닌,김동연 지사가 직접 입장을 밝혀야 한다.
CJ라이브시티는 일산동구 장항동 약 32만 6400㎡ 부지에 최첨단 아레나를 포함한 테마파크,한류콘텐츠 중심의 상업시설,복합 휴식공간인 호텔 등을 조성하는 경기북부 최대 투자개발사업이다.조성이 완료되면 연간 2000만명의 방문객 창출,10년간 약 17조원 규모의 생산유발 효과,24만 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기대됐었다.
당초 2021년 10월 착공해 지난달 말 준공 예정이었지만,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급등,건설경기 악화,전력공급 시기 불투명 등으로 인해 지난해 4월 공정율 3% 상대에서 공사가 중단됐다.
한편,이동환 고양시장은 최근 서울신문과의 취임2주년 기념 인터뷰에서 “지난 1일 경기도가 CJ라이브시티 백지화를 발표하기 전 후 경기도 관계자로 부터 아무런 협의나 연락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