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죽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현대자동차그룹이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생산에 필요한 배터리셀 제조 공장 건설을 마무리했다.자동차 생산 기지 뿐만 아니라 핵심 부품인 배터리 제조 공장까지 갖추게 되면서 인도네시아는 물론 동남아 시장 전체에서 전기차 시장 주도권을 쥘 수 있게 됐다.
현대차그룹은 3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카라왕 신산업단지에 위치한 HLI그린파워에서‘인도네시아 EV 생태계 완성 기념식’을 열었다.이 자리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등 한국과 인도네시아 주요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정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공장의 완공과 코나 일렉트릭 양산은 현대차그룹과 인도네시아가 함께 이룬 협력의 결실”이라며 “인도네시아 전기차 산업의 활성화는 동남아시아 전체에 새로운 경제적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이 열린 인도네시아 HLI그린파워 공장은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공동 투자한 배터리 생산기지로 2021년 9월 착공했다.총 32만㎡ 부지에 전극공정,조립공정,활성화공정 등을 갖추고 있으며,전기차 배터리 15만대분 이상에 달하는 연간 10기가와트시(GWh) 규모의 배터리셀을 생산할 수 있다.
HLI그린파워에서 생산되는 배터리셀은 고함량 니켈(N)과 코발트(C),로또 죽음망간(M)에 알루미늄(A)을 추가한 고성능 NCMA 리튬이온 배터리셀이다.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하는 전기차는 물론 현대차·기아의 다양한 모델에 탑재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7일 인도네시아에 출시되는 코나 일렉트릭에 HLI그린파워에서 생산한 배터리셀이 최초로 탑재된다.코나 일렉트릭은 아이오닉 5에 이어 현대차 인도네시아공장에서 생산하는 두번째 전기차 모델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동급 최고 주행가능거리,커넥티비티 신기술,첨단 안전 사양 등 상품 경쟁력을 갖춘 코나 일렉트릭을 인도네시아 대표 전기차로 육성한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이 인도네시아 전기차 생태계 구축에 공을 들이는 것은 현지 정부가 적극적인 전기차 산업 육성 정책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인도네시아 전기차 수요는 2023년 기준 1만8000대로 전체 산업 수요의 2%에 불과하다.그러나 2030년에는 두자릿수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인도네시아 정부는 2030년 60만대의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이를 위해 전기차를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한 2부제 적용 대상에서 제외시키고 있으며,자카르타 등 주요 도시에서 12~15%에 달하는 등록세를 면제 또는 감면해준다.
현지 부품과 인력 등을 활용해 현지화율 조건을 만족하는 전기차는 사치세(15%) 면제 및 한시적으로 부가세 10%포인트 감면 혜택도 주고 있다.정부 차량도 2021년부터 2030년까지 매년 1만대 이상,총 13만여대를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도 갖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의 전기차에 대한 혜택을 무기 삼아 현지에서는 중국 전기차 업체들과 현대차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인데,이번 배터리 공장 완성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현대차는 전기차 라인업 확대를 통해 중국 업체와 차별를 꾀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또 EV 전문 정비사와 EV 전용 정비시설 및 공간을 확대해 전기차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도 높이기로 했다.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집·공공장소·모바일 등을 통한 EV 충전 서비스를 실시한다.전기차 구매시 홈 충전기를 무료로 설치해 주고,1년에 상당하는 충전비 혜택도 주기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생산에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인 배터리셀에서부터 배터리팩,로또 죽음완성차까지 현지 일괄 생산이 가능해지면서 그룹의 전기차 전략을 인도네시아 및 아세안 시장에서 훨씬 유연하게 펼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로또 죽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로또 죽음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이번 투자는 머크사가 아태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한 투자 중 최대 규모다.
로또 죽음,그러면서 "일본이 주변 이웃 국가 및 국제 사회의 우려를 직시하고 이해 당사자와 진지한 태도로 충분히 협상해 이해 당사자가 완전히 실질적으로 참여하는 효과적인 국제 모니터링 수립에 전면적으로 협력하고 핵 오염수를 과학적이고 안전하며 투명한 방식으로 처리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