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기도 야구협회
네덜란드 청소년 하키 국가대표팀 선수로 활약하다 스포츠 코치로 일한 얀과,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한 엘스 부부는 유치원 시절에 처음만나 결혼해 아들 한 명을 낳았다.
보트와 항해를 사랑한 부부는 결혼 생활 대부분을 모터홈이나 보트에서 보냈고,경기도 야구협회화물선을 사들여 내륙 수로를 따라 상품 운송 사업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두 사람의 건강에 위기가 찾아왔다.
남편 얀이 2003년 극심한 허리 통증으로 수술을 받았지만 호전되지 않았고,더 이상 일도 할 수 없게 됐다.
2018년 교사직에서 은퇴한 엘스는 치매 초기 증상을 보였지만 의사를 찾지 않았다 2022년 11월 치매 진단을 받았다.
엘스는 자신의 상태가 나아지지 않을 것을 알게 된 후 가족과 동반 안락사를 논의했다고 한다.
얀은 “진통제를 많이 먹으면 좀비처럼 살아야 했다.그래서 내가 겪고 있는 고통과 아내의 병(치매)을 생각했을 때 이걸 멈춰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아들은 부모가 동반 안락사하는 것을 만류했지만,경기도 야구협회결국 '다른 해결책이 없다'는 데 결론이 닿았다.
안락사 전날,엘스와 얀은 아들과 손주들과 함께 해변에서 산책하며 마지막 저녁 식사를 하는 등 함께 시간을 보냈다.
아들은“아이들이 놀고 있었고 우리는 농담을 주고받았지만 정말 이상한 하루였다”며“우리 모두가 함께 마지막 저녁을 먹는 걸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눈물이 났다”고 회상했다.
안락사 당일 아침,부부의 가족과 친구들이 지역 호스피스에 모였고,경기도 야구협회의사가 도착하기 전 2시간 동안 추억을 나누며 노래를 불렀다.
의사들이 도착하자 모든 절차가 빠르게 진행됐고,의사 지시에 따른 부부는 단 몇 분 만에 세상을 떠났다.
네덜란드에서는 안락사와 조력 사망이 합법이다.
개인이 자발적으로 요청하고‘신체적 혹은 심리적 고통을 견디기 어려운 수준’이라는 의사의 평가와 개선 전망이 없을 때 가능하다.평가는 두 명의 의사로부터 받아야 한다.
2023년 네덜란드에서는 9068명이 안락사로 사망했고,경기도 야구협회동반 안락사 사례는 33건으로 총 66명이 택했다.
경기도 야구협회
:이어 “지난 10년 넘게 꾸준히 경쟁력을 입증한 아이템으로 매년 가전 사업부 내에서 매출액 성장을 견인해왔다”며 “국내에서 이미 소규모, 대규모 데이터센터향 공급이력이 수십 곳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 야구협회,최대 그래서◇ 김우성 : 요즘으로 쳐도 괜찮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