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복권 판매점 수익
2천200억원 투자…2027년 상반기 준공
[두산테스나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반도체 테스트 기업 두산테스나는 경기 평택시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내에 '평택 제2공장'을 건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시스템 반도체 신제품에 대한 테스트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지난해 두산테스나는 기존 평택시와 안성시에 있는 공장 3개를 합친 것보다 넓은 4만8천㎡ 규모의 부지를 확보한 바 있다.
두산테스나는 우선 2천200억원을 투자해 1만5천870㎡ 규모의 공장 및 클린룸 건설을 추진한다.연내 착공해 2027년 상반기에 준공할 예정이다.
향후 증설 필요성에 맞춰 단계별로 증축해 투자 규모를 최적화하기로 했다.
평택 제2공장에서는 주로 이미지센서 반도체(CIS),복권 판매점 수익고성능 시스템온칩(SoC) 등 반도체 웨이퍼 테스트 공정 작업이 이뤄진다.
장비 배치 및 직원·차량 동선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복권 판매점 수익클린룸 내 외부 이물질 유입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또 평택 제2공장 건설에는 일반 사무실보다 8배,병원 수술실보다 2배 높은 수준의 제진(진동에 견딤) 기술이 적용된다.이는 후공정(OSAT) 업계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수준이다.
두산테스나는 자동 적재장비,자율이동로봇 등 중앙 관제시스템과 태양광 설비 등을 도입해 평택 제2공장을 스마트 팩토리로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두산테스나 관계자는 "신규 테스트 장비 도입,공장 증설로 고객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성장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복권 판매점 수익
:최근 급부상한 고대역폭 메모리(HBM) 주도권을 SK하이닉스에 뺏기는 등 30년간 부동의 1위였던 메모리 사업이 거센 도전을 받고 있다.
복권 판매점 수익,그 결과, 약침 치료군의 통증 숫자평가척도(NRS)가 심한 통증 정도(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