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8~29일 경영전략회의서 주요 경영진 30여명 참석
AI·반도체 등 재원확충·포트폴리오 재조정 등 의제
경영 구심점인 SKMS 실천 강화 방안도 집중 논의최태원 회장을 비롯한 SK그룹 주요 경영진들이 미래 투자 재원 확보와 질적 성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머리를 맞댄다.최근 그룹 안팎으로 크고 작은 위기에 봉착하면서 논의 결과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경영전략회의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최재원 SK이노베이션 수석부회장,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청최창원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을 비롯해 SK㈜,SK이노베이션,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청SK텔레콤,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청SK하이닉스 등 주요 계열사 CEO 등 30여명이 참석한다.미국 출장 중인 최태원 회장은 화상으로 회의에 참여할 예정이다.
1박2일 일정으로 열리는 회의에서는 AI·반도체를 필두로 한 미래 성장사업 분야의 투자 재원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과 방법이 집중 논의된다.
SK그룹 관계자는 "성큼 다가온 AI 시대를 맞아 향후 2~3년 간 HBM 등 AI 생태계와 관련된 그룹 보유 사업 분야에만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논의 배경을 밝혔다.
SK CEO들은 이를 위해 연초부터 각 사별로 진행 중인 '운영 개선' 강화 및 포트폴리오 재조정 등을 통한 재원 확충 방안을 심도 있게 협의할 예정이다.운영 개선은 기존 사업의 효율을 높이고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제반 경영활동이자 경영전략이다.
아울러 CEO들은 배터리·바이오 등 다가올 미래 성장 유망 사업들에 대해서도 질적 성장을 이루기 위한 방안들을 의논하기로 했다.
특히,이번 회의에서는 SK 고유의 경영체계인 SKMS(SK Management System) 실천 및 강화를 위한 토론이 집중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SKMS는 최종현 선대회장이 지난 1979년 처음 정립했으며 지난 45년간 경영환경 변화에 맞춰 개정을 거듭하며 고도화되고 있는 SK 경영의 근간이다.
SKMS는 1990년대 외환위기,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청2000년대 글로벌 금융위기 등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는 구심점 역할을 해왔다.1980년 유공,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청1994년 한국이동통신,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청2012년 하이닉스 등 대형 인수·합병(M&A)을 가능하게 한 원동력으로도 작용했다.
CEO들은 SKMS 의제를 올해 지속과제로 삼아 오는 8월 이천포럼과 10월 CEO세미나 등 에서도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최태원 회장이 강조해 온 내실 경영을 통한 투자 여력 확대와 질적 성장을 위한 전략과 방법론을 도출하는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