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국파렛트풀
NO.2: 한국파렛트풀 폭로
NO.3: 한국파렛트풀 매출
NO.4: 한국파렛트풀 채용
NO.5: 한국파렛트풀 블라인드
NO.6: 한국파렛트풀 연봉
NO.7: 한국파렛트풀 매출액
NO.8: 한국파렛트풀 기업정보
NO.9: 한국파렛트풀 서병륜
NO.10: 한국파렛트풀 주가
배터리산업協·차모빌리티協 주최
전기차 배터리 구독 등 8대 서비스
"전기차 캐즘의 돌파구 될 것"
한국배터리산업협회와 한국자동차모빌리티협회는 18일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산업 육성을 위한 비즈니스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이날 오후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열렸다.배터리 생애 전주기를 아우르는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관련,기업이 유망 비즈니스 모델을 직접 홍보하기 위한 행사다.
특히,소비자가 전기차 구매를 주저하는 주요 요인인 충전 인프라,한국파렛트풀전기차 안전성 등을 해소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 진단,배터리 구독·교체,한국파렛트풀이동형 충전서비스 등의 서비스 모델을 소개함으로써 관련 서비스가 전기차 캐즘의 돌파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현대글로비스를 포함해 피엠그로우·민테크·티비유 등 배터리 서비스 관련 기업들이 발표에 나섰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상시 모니터링 서비스인 'B-Lifecare'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기차 잔존가치 관리가 가능한 개인 맞춤형 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사내 벤처인 쿠루(KooRoo)는 배터리 공유 스테이션(BSS)을 기반으로 한 전기이륜차 고객 이용편의를 제고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사용 후 배터리 운송·보관 등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전기차 배터리 및 재사용 중 수명이 완료된 배터리까지 SCM(공급망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수집/진단/보관/재활용·재사용 등 사용 후 배터리 발생 물량 통합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피엠그로우는 전기차 전환 기업 대상 온실가스 감축 크레딧을 발급한다.내연기관차를 전기차로 전환한 운수사업장 대상 온실가스 감축 크레딧 발급사업을 통해 판매된 크레딧 수익을 고객과 배분해 전기차 전환과 탄소감축을 유도하고 있다.민테크는 실시간 전기차 배터리 관리와 배터리 안전성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시장은 전기차·배터리와 함께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이다.SNE리서치에 따르면 2030년 글로벌 전기차 수요 5901만대,한국파렛트풀사용후 배터리 발생량은 338GWh에 달한다.
최종서 한국배터리산업협회 총괄본부장은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산업이 전기차 캐즘을 극복하는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배터리 서비스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난 해 업계에서 정부에 건의한 사용 후 배터리 통합관리체계안의 조속한 입법과 함께 이력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예산확보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국파렛트풀 폭로
:앞서 유가족 측은 지난해 4월 초까지 시가 부과한 변상금 약 2900만원을 지난해 10월 납부했다.
한국파렛트풀,사우디에서 개최되는 국제 기술전시회 ‘LEAP 2024’에도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