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조 순위
NO.2: 월드컵 c 조 순위
NO.3: 월드컵 예선 조 순위
NO.4: 월드컵 3차 예선 조 순위
NO.5: 월드컵 b 조 순위
NO.6: 월드컵 예선 b 조 순위
NO.7: 2026 월드컵 조 순위
NO.8: 카타르 월드컵 조 순위
NO.9: 북중미 월드컵 조 순위
NO.10: 한국 월드컵 조순위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지난해 11월 출범한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이 6개월 만에 1000억원 거래를 돌파했으나,법적 근거 부족으로 우려가 있으며,월드컵 조 순위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법 발의로 유통거래 구조 개선이 기대된다.
김도읍 국회의원(국민의힘,부산 강서구)은 오프라인 농수산물 도매거래의 비용 및 비효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경매와 도매거래를 허용하는 법안을 28일 발의했다.
국내 농수산물 유통은 전국 32곳 공영도매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나,비용 증가와 물류 비효율,월드컵 조 순위거래 및 경쟁제한 문제 등이 지속적으로 제기 돼 왔다.
정부는 지난해 11월 세계 최초로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을 출범해 운영 중이며,월드컵 조 순위이를 통해 유통 비용 절감과 24시간 자유로운 거래로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김 의원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받은‘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운영실적’에 따르면 지난 6개월간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에서 65개 품목의 누적 거래량은 1069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 평균 거래액은 5개월 만에 2억원에서 10억원으로 증가했다.산지-소비지 직접 거래가 52%로 가장 많았다.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의 성공으로 내달 1일부터 수산물도 온라인 거래가 시작된다.그러나 2025년 10월 3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므로 법적,월드컵 조 순위제도적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
이에 김도읍 의원은 농수산물 온라인 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해 법적 근거를 대표발의하고 품질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기반도 마련했다.
김도읍 의원은 “이번 제정법을 통해 생산자에게 출하 선택권을,구매자에게 합리적 가격 조달 기회가 커질 것”이라며 “농수산인 소득 증가와 소비자 혜택을 기대하며,월드컵 조 순위한국형 온라인 도매시장이 세계적 표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