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다른 참가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어머니한테 태어나서 처음으로 죽도록 맞았다’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방으로 추정되는 공간에 놓아둔 리얼돌과 함께 “어머니가 살아있는 걸 만나라고…다시 팔아야 하나”는 짧은 글을 남겼다.
리얼돌은 주로 여성의 모습과 피부 촉감을 흉내 내 만든 인형이다.성적(性的)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여성의 성 상품화라는 지적도 받았다.
지난 2022년 12월 아동·청소년으로 명백하게 인식·오인되는 전신형 리얼돌과 특정 인물의 형상을 본뜬 리얼돌,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다른 참가국안전성 확인이 필요한 리얼돌 등을 제외하고는 수입이 허용됐다.
아동·청소년 형상의 리얼돌을 소지하다 적발되면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다.다만 현실적으로 적발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리얼돌까지 출시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선전에 있는 리얼돌 주요 생산업체인 스타퍼리 테크놀로지가 리얼돌에 AI기능을 탑재한 뒤 언어 학습을 시키고 있다.
이 회사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사용자와 음성·신체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차세대 성인 인형을 개발 중”이라며 “올해 8월에 프로토 타입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AI 성인돌은 센서가 장착돼 움직임과 말 모두에 반응할 수 있다”며 “기본적인 대화 능력이 아닌 감정적 연결에 초점을 맞춰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킨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중국은 미국,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다른 참가국일본,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다른 참가국독일의 판매량을 모두 합친 것보다 더 큰 리얼돌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