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배그 무기 월드컵
신경자 구글 아시아 총괄 "괄목할만한 성과 이어가"[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구글코리아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창구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이 2019년부터 총 1476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경자 구글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플랫폼&에코시스템 마케팅 총괄은 17일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 오피스에서 열린 구글 창구 프로그램 6기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에서 이 같은 성과를 공유했다.
그는 “작년에는 처음으로 창구 개발사들이 직접 글로벌 현장으로 가서 글로벌 이멀전 프로그램을 일본에서 진행했다”며 “하루 기록 앱인‘하루콩’의 경우 일본 일평균 다운로드 수치가 221% 상승하고 누적 800만 다운로드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다”고 말했다.구글코리아는 올해 해외 네트워킹 행사인 글로벌 이머전 프로그램을 싱가포르나 베트남 같은 동남아 시장을 타깃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구글코리아는 창구 프로그램 역시 AI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다.신 총괄은 “한국의 젊은 개발자들과 창업자들이 놀라운 정도로 빠르고,배그 무기 월드컵적극적으로 AI 기술에 적응하고,배그 무기 월드컵또 활용하고 리드하고 있다”며 올해 구글 솔루션 챌린지에서 국가 단위로 한국이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는 사실을 전했다.
그는 “6기 창구 프로그램에 참여한 개발사들 중 34개사가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 방법으로 AI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며 “이는 작년 5기 대비 2배 늘어난 숫자”라며 “창구 프로그램도 AI 활용,배그 무기 월드컵AI 기술 지원 측면에서 더 중점을 두고 전체적인 AI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미디어 라운드테이블 행사에는 6기 창구 프로그램에 참여한 4개 스타트업 대표들도 참석해 구글코리아의 기술 지원 등에 대해 설명했다.행사에는 △송필재 사고링크 대표 △윤지현 소리를보는통로 대표 △정요한 인디드랩 대표 △박웅천 클레브레인 대표가 참석했다.
배그 무기 월드컵
:지난해 인수합병 이슈를 겪은 HMM은 올 1분기에는 6002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둘 걸로 전망된다.
배그 무기 월드컵,ICT·SW 분야에서 중국의 기술 수준은 2012년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