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호호식당 대학로
NO.2: 호호식당 대학로점 메뉴
NO.3: 호호식당 대학로점 리뷰
NO.4: 호호식당 대학로 예약
NO.5: 호호식당 대학로점 사진
[앵커]
인천시가 인천 북부권 문화 활성화를 위해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추진하면서 후보지인 서구와 계양구가 서로 유치 당위성을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경쟁적으로 현수막이 걸렸고 국회의원과 구청장까지 서로 유치에 사활을 걸겠다고 나서면서 과열 양상마저 보이고 있습니다.
김민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계양 아라온에 건립하라!건립하라!건립하라!"]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인천 계양 주민들이 호소하고 나섰습니다.
궐기대회에 참여한 윤환 계양구청장은 삭발을 하며 유치에 결의를 다졌습니다.
후보지인 계양구는 군부대와 김포공항 등 각종 토지 규제에 묶여 홀대를 당해왔다면서 문화 인프라에서도 소외당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윤환/인천 계양구청장 : "북부권문화예술공연장은 우리 계양구민이 끝까지 포기할 수 없는 마지막 희망입니다."]
인천 서구는 지역구 국회의원까지 나서 유치 당위성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신도시에 힘입어 인구 증가와 세수 확대에 기여했고 수도권매립지 등 고통을 감내한 만큼 이에 걸맞는 보상이 필수적이라는 겁니다.
[모경종/더불어민주당 의원 : "인천시는 그간 검단이 감내한 희생과 기여한 세수에 북부문화예술회관으로 보답해야 할 것입니다."]
이미 두 지역 거리 곳곳에는 유치 궐기 현수막이 수십 장씩 내걸렸고 시민서명운동에 나서는 등 경쟁이 과열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이달 안에 건립 용역을 마무리한 뒤 검토를 거쳐 기본 구상을 내놓겠다고 밝히고 있어 두 자치구간 유치 경쟁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김민아입니다.
촬영기자:이상원/영상편집:안재욱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호호식당 대학로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호호식당 대학로채널 추가
▷ 네이버,호호식당 대학로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호호식당 대학로
:com▶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배우 공명·위키미키 김도연 열애설 해프닝◇ '상하안검' 조영구, 성형 후 확 바뀐 외모 반응보니…◇ 신현준, 유튜브서 "저 한국사람 아니었습니다"◇ 이혼 최동석, 자녀들 만나…"뭐가 잘못된 거지?"◇ 김승현♥장정윤 "인공수정·시험관 실패…포기 생각도"◇ 최보현 "아버지에게 벗어나기 위해 고2때 임신"◇ 설운도 아들·딸 공개…"아빠랑 닮았나?"◇ 풍자 "성형할 때 코끼리 마취제 투여했다"◇ 조승우 '사이다 발언' 재조명…"의사, 뭐가 다른데?"◇ 엄태웅♥윤혜진 딸, 11살인데 키 170㎝
호호식당 대학로,특히 강한 바람이 불며 체감온도를 더 끌어내릴 것으로 보이는 만큼 급격한 기온 변화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