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KBO오늘의경기

정읍 와그너

NO.1: 정읍 와그너치킨

사진=REUTERS
사진=REUTERS
프랑스 혁명기념일인 14일(현지시간)에 맞춰 2024 파리올림픽 성화가 파리에 입성했다.

파리의 첫 번째 성화봉송 주자는 프랑스군 대령이자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마장마술 단체전 금메달리스트인 티보 발레트였다.그는 말을 타고 포슈 가를 따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등이 지켜보는 연단 앞까지 행진한 뒤 24명의 청년에게 성화를 넘겼다.

성화를 넘겨받은 청년들 뒤로는 올림픽 오륜기 색깔인 파랑,정읍 와그너노랑,정읍 와그너검정,정읍 와그너초록,정읍 와그너빨강 옷을 입은 육군 예비역과 헌병생도 등 80명이 도열했다.

이날 오후 8시30분께에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진이 루브르박물관 근처에서 성화 봉송 주자로 뛴다.유네스코 한국대표부 소속의 한진주 실무관도 파리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나선다.그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도 성화를 봉송한 바 있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이외 프랑스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티에리 앙리,중국 피아니스트 랑랑 등도 파리 시내에서 성화를 봉송한다.

파리올림픽 성화는 다음날까지 파리 곳곳을 거쳐 다시 지방으로 이동했다가 오는 26일 개막식에 맞춰 파리로 돌아온다.

정읍 와그너치킨

:관람객들의 긴 행렬이 인기를 실감케 한다.

정읍 와그너,실제 사막의 유목민들이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익힌 지혜인 불규칙한 보행법을 차용한 이 보법을 익히는 것부터 출발해 스파이스 채굴을 방해하기 위한 게릴라전, 그리고 진정한 아라키스 별의 주인이라 할 거대한 모래벌레 '샤이 훌루드' 조종술까지 빠른 시일에 숙지한 폴은 마침내 프레맨 이름을 얻고 강인한 전사로 인정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