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링크스코스
전 세계 7개 대형 불법 사이트 완전 폐쇄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제 5차 불법유통대응백서'를 통해 올해 상반기 총 2억7000만건의 불법물을 삭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1차부터 4차 백서까지의 누적 불법물 차단수(2억3000만여건)를 상회하는 기록이다.전 세계 31개 불법사이트에 대한 90명 이상의 운영자를 특정해 7개 대형 사이트를 폐쇄했다.불법물 삭제는 물론,링크스코스운영자 특정을 통해 불법물 유통고리를 끊어낸 성과다.
특히 5차 백서에는 '불법사이트 운영자 특정 기술'을 통한 대응을 담았다.카카오엔터 불법유통대응팀은 불법사이트 운영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내 자발적인 폐쇄를 유도하고 여의찮을 경우 현지 수사기관과 협력해 법적 대응에 착수했다.이를 통해 현재까지 아랍어권 최대 불법사이트인 'Gmanga'를 포함해 아랍어권 2위 불법사이트,영어권 10위 내 불법사이트 등 7개 대규모 불법 사이트가 완전히 폐쇄됐다.
카카오엔터 불법유통대응팀(P.CoK)을 총괄하는 이호준 법무실장은 "불법사이트 폐쇄의 초석이 되는 운영자 특정 기술,링크스코스그동안의 활동 노력으로 단단하게 구축된 국내외 저작권 기관과의 협력적 관계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욱 본격적인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링크스코스
:제이엘케이가 저명 SCI 뇌졸중 학술지 Journal of Stroke(이하 JOS)에 자사의 뇌경색 유형분류 솔루션 성능 검증 논문이 발표돼 임상적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3일 밝혔다.
링크스코스,특히 인도·태평양 시대에 있어서 인도의 기술·지정학적 중요성을 강조하며, AI, 반도체 등 전략기술 분야에서의 기술동맹의 중요성과 함께 인도, 호주, 캐나다, 일본 등 소다자협의체로 인도·태평양 지역 내 국가들과의 협력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