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hsk 즈리니스키 모스타르 순위
양주에 서울 잠실역과 남양주 별내역을 잇는 2개 신규 광역버스 노선이 확정됐다.
2일 시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와 경기도 노선심의위원회 심의 결과,양주 덕정역을 출발해 서울 잠실역을 연결하는 대광위 노선과 양주 덕정역을 출발해 남양주 별내역을 잇는 경기도 광역버스 노선 신설이 결정됐다.
그동안 양주를 출발해 경기 동남권역으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 없었고,hsk 즈리니스키 모스타르 순위덕정과 잠실 광역환승센터를 연결하는 G1300번 광역버스는 수요에 비해 버스 투입이 부족해 대체노선 신설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시는 대광위와 경기도가 실시한 광역버스 신규노선 수요조사 때 지난해 11월 대광위,hsk 즈리니스키 모스타르 순위지난 3월 경기도 등에 각각 광역버스 신규 노선을 제출했고 위원회 심의 통과 전까지 노선 신설 타당성과 필요성 등을 피력했다.
이번에 신설되는 광역버스 노선은 양주 덕정역을 기점으로 옥정신도시,hsk 즈리니스키 모스타르 순위삼숭동,hsk 즈리니스키 모스타르 순위고읍지구 등을 거쳐 서울 잠실역까지 운행하는 대광위 노선과 양주 덕정역을 기점으로 옥정신도시,고읍지구를 거쳐 남양주 별내역을 연결하는 경기도 노선 등으로 대광위 노선은 올해 하반기,hsk 즈리니스키 모스타르 순위경기도 노선은 내년 상반기 운행이 목표다.
시는 이번 광역버스 노선 신설로 G1300번 만차로 인한 불편이 해소되고 광역버스 노선이 없어 불편을 겪었던 옥정신도시와 삼숭동 주민들의 광역교통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별내노선 신설로 이동 수단이 없었던 경기 동남권역 교통수요가 해결되고 수도권 전철 8호선,hsk 즈리니스키 모스타르 순위경춘선,향후 GTX-B노선 등과의 환승 등 서울로의 출·퇴근이 편리해 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성철 대중교통과장은 “앞으로도 광역교통 편의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