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특상카바치 1화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공영방송 KBS가 광복절 당일 태극기를 거꾸로 송출하는 실수를 범했다.
15일 오전 KBS 1TV에서는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생중계 직전 날씨 예보가 전파를 탔다.
기상캐스터가 서울의 날씨에 대해 설명하는 중 화면 왼쪽에는 한 손에 태극기를 든 캐릭터의 모습이 등장했는데,특상카바치태극기의 건곤감리의 위치가 뒤바뀌어 있었다.
왼쪽 상,하단에 위치해야 할 '건'과 '이'가 오른쪽 상,특상카바치하단에 위치해 있고,오른쪽에 있어야 할 '감'과 '곤'이 왼쪽에 있다.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의미 있는 날에 이 같은 실수를 범한 데 대해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태극기 사진 넣을 때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게 방향이 맞게 들어간 건지인데.고의면 문제고 아니어도 문제다",특상카바치"당연히 확인했어야 한다",특상카바치"실수하기가 더 어려울 것 같은데","친일 방송인 거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특상카바치 1화
:또 "개를 뜨거운 차에 놔둬도 괜찮은가"라는 질문에는 "항상 안전하다"고 답변하고, "사람이 하루에 얼마나 많은 돌을 먹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는 "UC 버클리 지질학자들에 따르면 적어도 하나의 작은 돌을 먹어야 한다"고 답해 논란이 됐다.
특상카바치,김 전 의원은 4년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의 요청에 따라 서울 구로을에도 출마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