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

광주경신중학교 (광주) - 전주 월드컵 중고차

광주경신중학교 (광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명지대 캠퍼스 전경.명지대 제공
명지대 캠퍼스 전경.명지대 제공

명지대 바둑학과 폐지를 막기 위해 소속 교수와 재학생들이 낸 가처분 신청이 항고심에서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9일 법조계에 따르면,광주경신중학교 (광주)서울고법 민사40부(부장 홍동기·조인·이봉민)는 최근 남치형 명지대 바둑학과 교수와 학과 재학생,광주경신중학교 (광주)대입 수험생 등 69명이 명지학원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를 상대로 "대학 입학전형 시행계획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항고를 기각했다.

재판부는 "대학의 자율성은 헌법에서 보장된 가치이며 명지학원은 재정 파탄으로 학사 구조를 개선할 필요가 있었다"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바둑학과를 개설했다는 이유만으로 이를 유지할 의무까지 부담한다고 보긴 어렵다"고 밝혔다.재판부는 "바둑학과 진학을 준비하던 수험생들은 폐과로 인해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다"면서도 "가처분 신청을 인용하면 필연적으로 바둑학과 모집정원만큼 다른 학과 모집정원을 줄여야 하고,광주경신중학교 (광주)이는 다른 수험생들의 이익과 신뢰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지적했다.명지대는 2022년부터 경영 악화와 바둑 인구 감소 등을 이유로 폐과를 추진해왔다.

지난 4월에는‘내년부터 바둑학과 신입생을 모집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학칙 개정을 공포했고,광주경신중학교 (광주)대교협은 이런 내용의 대학 입학전형 시행계획 변경을 승인했다.남 교수 등은 교수의 신분과 재학생 수업권이 침해받을 수 있는데도 개정안에 보호 방안이 담기지 않았다는 등의 이유로 폐과가 부당하다는 취지의 가처분을 신청했다.1심은 "재학생들은 여전히 바둑학과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고 교원도 직접적인 신분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며 학교 측의 손을 들어줬다.

지난 1997년 개설된 명지대 바둑학과는 20여 년 간 세계에서 유일한 대학 바둑학과로서 프로 기사와 관련 인력을 배출해왔다.유학생을 포함한 현재 재학생은 약 100명에 이른다.

광주경신중학교 (광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광주경신중학교 (광주)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용수 절감·수질 관리·물 리스크 저감·지역사회 협력 등 인정삼성전자는 국제수자원관리동맹(AWS, Alliance for Water Stewardship)으로부터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인증 사업장을 기존 1개에서 7개로 확대했다.

광주경신중학교 (광주),정부의 사직 전공의 처분에 대응 나서4일 투표 결과 취합해 성명 형식 발표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강희경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통령실 레드팀께 : 의료개혁, 이대로 좋습니까?'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