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자라 포켓 포플린 셔츠

서울 경마장 - ID=2024-12-04%2Fzlivri.html

NO.1: 서울 경마장

NO.2: 서울 경마장 일정

NO.3: 서울 경마장 조교사 협회

NO.4: 서울 경마장 조교사 협회 연봉

NO.5: 서울 경마장 위치

NO.6: 서울 경마장 시간

NO.7: 서울 숲 경마장

NO.8: 서울 과천 경마장

전 세계 1만 6825곳,164만㎢ 서식지만 보호해도 대멸종 막아

미 비정부기구(NGO)‘리졸브(Resolve)’와 영국 이스트앵글리아대를 포함한 12개국 20개 기관 국제 연구진이 희귀하거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구하기 위한 보존 필수지역을 찾아 공개했다./연합뉴스
미 비정부기구(NGO)‘리졸브(Resolve)’와 영국 이스트앵글리아대를 포함한 12개국 20개 기관 국제 연구진이 희귀하거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구하기 위한 보존 필수지역을 찾아 공개했다./연합뉴스

지난 2022년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당사국총회는 2030년까지 전 지구의 30%를 보호구역으로 정해 관리한다는 내용의 생물다양성 협약에 만장일치 합의했다.현재 보호되고 있는 지역은 16.6%에 불과해 각국이 보호구역을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제 연구진이 지구 지표면의 1.22%를 보호구역으로 지정하면 대멸종을 막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내놨다.미 비정부기구(NGO)‘리졸브(Resolve)’와 영국 이스트앵글리아대를 포함한 12개국 20개 기관 국제 연구진이 희귀하거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구하기 위한 보존 필수지역을 찾아 공개했다.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프런티어스 인 사이언스(Frontiers in science)’에 26일 게재됐다.

연구진은 전 세계 생물다양성 데이터를 사용해 희귀·멸종위기 종 서식지 지도를 만들었다.이어 인공위성 사진으로 서식지 중 생물다양성이 높지만 보호되지 않은 지역들을 찾아‘필수 보존 지역’으로 선정했다.

그 결과 지구 지표면의 1.22%에 해당하는 전 세계 1만6825곳,서울 경마장총 164만㎢(제곱킬로미터)의 서식지를 필수 보존 지역으로 지정해 5년 동안 먼저 보호하면 포유류,조류,양서류,서울 경마장식물 약 4700종의 멸종을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22% 중 열대지방 서식지만 보호하더라도 멸종 대부분을 막을 수 있었다.

연구진은 “보존이 시급한 지역의 약 38%는 기존 보호 지역과 2.5㎞ 이내로 매우 가깝기 때문에 기존 보호 지역에 흡수하거나 다른 보전 방법을 찾기가 쉬울 수 있다”며 “열대지방의 필수 보존 지역 보호에 앞으로 5년간 매년 340억달러(약 47조원)가 들 것”으로 예상했다.그러면서 “미국 국내총생산(GDP)의 0.2% 미만으로,서울 경마장전 세계 화석연료 산업에 지원하는 연간 보조금의 9% 미만에 불과하다”며 “필수 보존 지역 확대는 저렴하고 실현할 수 있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8~2023년 전 세계 보호구역으로 추가 지정된 120만㎢ 중 단 11만㎢가 희귀·멸종 위기종 서식지와 겹쳤다.연구를 이끈 에릭 디너스타인 리졸브 연구원은 “생물다양성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게 향후 5년 동안 더 나은 일을 해야 한다”며 “이번 연구로 가능한 방법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2020년 리졸브를 포함한 국제 연구진은 생물다양성 손실을 막고 탄소를 제거하기 위해 보호해야 할 지역을 선별했다.이번 연구로 희귀종과 멸종위기종의 서식지 보존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카를로스 페레스 이스트앵글리아대 교수는 “지구 생태 지역의 야생동물을 보호할 기회가 줄어들고 있다”며 “지표면의 1.2%를 필수 보존 구역으로 정하는 것은 재정적으로 가능하지만,서울 경마장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행 가능성이 급격히 줄 것으로 우려된다”고 전했다.

닐 버제스 유엔환경계획 세계자연보전 모니터링센터의 수석과학자는 “멸종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를 위한 유용한 제안”이라며 “생물다양성 손실을 막을 수 있을지를 살펴 보호,서울 경마장보존 구역의 위치를 선정해야 한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참고 자료

Frontiers in science(2024),서울 경마장DOI: https://doi.org/10.3389/fsci.2024.1349350

서울 숲 경마장

:기상청은 19일까지 전국에 천둥 번개와 돌풍 등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서울 경마장,JAXA는 "(지난해엔 2단 엔진 점화에 실패했지만) 이번 발사에선 2단 엔진 연소가 정지된 것을 확인했다"며 "기체가 계획대로 비행해 목표 궤도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