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북로5나길 9-6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늘 저녁 평양에 도착해 1박 2일간의 북한 방문 일정에 들어갑니다.
러시아는 이번 방북 기간에 여러 개의 중요한 문서에 서명할 예정이고,월드컵북로5나길 9-6특히 전략적 동반자 협정이 포함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잔디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늘부터 이틀 동안 북한을 국빈 방문한다고 러시아 크렘린궁이 발표했습니다.
같은 시각,월드컵북로5나길 9-6북한도 방북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조선중앙TV : 김정은 동지의 초청에 따라 블라디미르 푸틴 동지가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국가 방문하게 됩니다.]
푸틴 대통령이 북한을 방문하는 건 김정일 국방위원장 집권기인 2000년 7월 이후 24년 만입니다.
또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정상회담은 지난해 9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양측의 공식 발표가 나온 뒤 크렘린궁은 러시아 언론을 통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내놨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오늘 저녁 평양에 도착해 내일 정상회담 등 주요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 방북 기간에 여러 개의 중요한 문서에 서명할 예정이며,월드컵북로5나길 9-6전략적 동반자 협정이 포함될 수도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두 정상은 회담을 마친 뒤 언론을 상대로 회견도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안드레이 란코프 / 국민대학교 교수 : 우선 (푸틴의 방북)은 불가피합니다.두 나라는 주로 군사-상업 협력과 같은 상업적 협력 관계를 활발하게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방북 소식에 미국은 곧바로 우려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미 국무부는 북러 군사협력 심화는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고,월드컵북로5나길 9-6러시아의 잔혹한 침략에 맞서 우크라이나를 지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심각하게 우려할 흐름이라고 지적했습니다.
YTN 김잔디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