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김천상무 대 김포
NO.2: 김천상무 대 김포 fc 라인업
NO.3: 김천상무 대 김포 fc 통계
NO.4: 김천상무 대 김포 fc 순위
NO.5: 김천상무 대 김포 fc 타임라인
NO.6: 김천상무 대 김포 fc 경기
박항서(67) 전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인도 대표팀 감독에 지원했다.박 전 감독은 6년간 베트남 대표팀을 이끌며 좋은 성적을 거뒀기에,김천상무 대 김포인도축구협회 관계자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는 것으로 전해졌다.
27일(현지 시각) 인도 일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에 따르면,김천상무 대 김포인도축구협회(AIFF)는 인도 국가대표팀 감독직에 박 감독을 포함해 214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다음달 3일까지 지원자를 받은 후 본격적인 감독 선임 작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AIFF 한 관계자는 매체에 “박 감독의 지원은 좋은 징조”라고 했다.이 관계자는 박 감독을‘베트남의 축구영웅’이라고 표현하며 “상위권 국가들을 상대로 한 그의 기록은 부러울 정도”라고 했다.그러면서 “그는 스릴 넘치는 역습 축구로 이 모든 것을 해냈다”고 했다.
AIFF는 지도자 모집 공고에서‘최소 10년 이상의 지도자 경력을 갖춘 감독‘A대표팀을 이끌고 월드컵 아시아 예선을 누빈 경험이 있는 감독’등의 조건을 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김천상무 대 김포박 감독은 이를 모두 충족한다.
타임스오브인디아는 “박 감독은 이번 감독직 지원자 가운데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한명”이라며 “AIFF는 박 감독의 높은 연봉을 경계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한편 박 감독은 2017년 10월 베트남 대표팀 사령탑을 맡아 작년 1월까지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2018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서 준우승했고,김천상무 대 김포같은 해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에서 우승했다.2019 동남아시안(SEA) 게임에서도 60년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이 때문에 박 감독은‘베트남 축구영웅’이라고 평가받는다.박 감독을 조명하는 다큐멘터리가 현지 국영 TV를 통해 방영되는가 하면,김천상무 대 김포외국인 감독 중 처음으로 베트남 정부가 수여하는 2급 노동훈장을 받았다.작년 베트남 대표팀과의 동행을 마치고 귀국할 당시에는 현지 국영 항공사로부터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는 항공편의 비즈니스석을 평생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선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