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매경오픈 입장권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

NO.1: 오리올 파크 앳 캠던 야즈 날씨

NO.2: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

지난 8일 프랑스 파리 에펠탑에 설치된 오륜기.이 오륜기는 재활용 강철로 제작됐다./AP 연합뉴스
지난 8일 프랑스 파리 에펠탑에 설치된 오륜기.이 오륜기는 재활용 강철로 제작됐다./AP 연합뉴스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24년 올림픽 대회가 최근 몇년간의 기록적인 폭염에 대응하기 위해‘에어컨 없는 올림픽’이라는 원칙을 포기했다.

2일(현지 시각) 프랑스24 등의 보도에 따르면,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각국이 자체적인 비용으로 휴대용 에어컨을 주문할 수 있도록 허용했으며 이번 주 2500대가 주문됐다고 발표했다.이는 지난 몇 년간 파리가 겪은 폭염을 고려한 결정으로,선수들의 수면 부족과 건강 문제를 우려한 조치다.올림픽 빌리지의 부국장인 오거스틴 트란 반 차우는 “우리의 목표는 일생일대의 경기나 경쟁에 직면한 선수들에게 매우 구체적인 해법을 제공하는 것이었다”며 “그들은 일반적인 여름보다 쾌적함과 회복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친환경 올림픽을 지향한 파리 올림픽 빌리지는 지하에서 펌핑한 차가운 물을 이용하는 지열 냉각 시스템을 갖춰 실내 온도를 실외보다 최소 6도 낮게 유지할 수 있다.안느 이달고 파리시장은 올해 초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매우 높은 기온에서도 쾌적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에어컨이 필요 없게 설계했다”고 자신했다.

그러나 선수들의 휴식과 컨디션 관리를 위해 추가적인 냉각 장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꾸준히 나왔다.이에 조직위는 각 팀이 자비로 휴대용 에어컨 장치를 주문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타협안을 마련했다.미국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선수단 규모 20위 안에 드는 국가 중 미국,영국,캐나다,이탈리아,독일,그리스,덴마크,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호주 등 8개국이 휴대용 에어컨을 사용할 계획이다.대한체육회는 대표팀에 친환경 특수 냉매제를 사용한 쿨링 재킷과 쿨링 시트를 준비했다.

파리 올림픽은 2012년 런던 대회와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대회보다 총 탄소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조직위는 저탄소 건축 자재를 사용하고,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새로운 경기장을 짓는 대신 기존 경기장을 개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숙소와 경기장의 식사 메뉴에서는 육류 제품이 줄어들었다.스케이트보딩과 BMX가 열리는 임시 경기장은 100% 채식주의 메뉴로 변경될 예정이다.

-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75739

국제퀴즈 풀고 선물도 받으세요!☞ https://www.chosun.com/members-event/?mec=n_quiz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

:러, 한국인 간첩죄 체포 왜?…“한국, 용인 못 할 급소 건드려”홍완석 한국외대 교수 인터뷰백씨 사건은 우크라전쟁 발발 이후 양국 갈등 연장선역설적으로 외교 모멘텀 제공 관계 추락 방지 역할도한·러 지정학적 불가분 운명…‘기회의 창’ 될 수 있어이념보단 국익 택한 노태우·박근혜정부 지혜 배워야한국 외교, 스스로 자율성 키우는 내적 균형 강화를“여러 사유가 있겠지만 핵심 이유는 상호 용인할 수 없는 민감한 급소를 건드리고 있다는 것이다.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이웃집 여자가 속옷 차림으로 우리 집에 있다’는 사실 만으로 부정행위로 볼 수 있을까요? △부정행위가 성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