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06 월드컵 잉글랜드
NO.2: 2006 월드컵 잉글랜드 선수 명단
장마따른 수요 감소로 일단 '영향 제한적'…장기화시 공사 차질 불가피
(안양=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한국노총 산하 레미콘운송노동조합이 운반비 인상 협상을 촉구하며 무기한 파업에 들어간 1일 오전 경기도 안양시의 시멘트 공장에 레미콘 차량이 세워져 있다.2024.7.1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수도권 레미콘 운송노조 휴업 이틀째인 2일 수도권 주요 레미콘 공장이 사실상 가동 중단된 것으로 나타났다.
당장은 장마에 따른 계절적 수요 감소로 영향이 제한적일 전망이나,2006 월드컵 잉글랜드휴업이 장기화하면 현장에서의 공사 중단으로 이어지며 파장이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수도권에 레미콘 공장 10여곳 이상을 운영 중인 한 업체는 이날 현재 수도권 공장의 레미콘 출하량이 휴업 전에 비해 97% 감소했다.
전날까지만 해도 대부분 공장이 정상 가동됐으나 하룻밤 새 사실상 전 공장의 가동이 중단된 것이다.
이 업체 관계자는 "전날까지 휴업에 참여하지 않은 운송기사 등을 통해 납품을 지속했으나,2006 월드컵 잉글랜드레미콘 운송노조 측이 차량을 가로막으면서 이런 우회 경로도 막힌 상황"이라고 말했다.
비슷한 규모의 공장을 운영 중인 또 다른 대형 레미콘사도 수도권 공장이 전부 가동 중단됐다고 밝혔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방 차량 등을 동원해 출하를 계속하려 했으나,2006 월드컵 잉글랜드입구에서 휴업에 참여한 노조원들이 이를 방해하고 있다"며 "다른 업체들도 비슷한 상황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나마 장마 예보로 당분간 출하량이 많지 않아 당장 건설 현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관측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운송기사에게 회전수에 따라 운송비를 지급하는 구조여서 노조가 어차피 출하량이 많지 않은 지금 시점을 골라 휴업에 들어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그러나 휴업이 장기화하면 건설현장에도 영향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았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비가 오면 출하량이 줄어든다 해도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라며 "며칠은 다른 공정을 먼저 하는 방식으로 조정할 수 있겠지만,2006 월드컵 잉글랜드장기화되면 결국 공사에 차질이 발생한다"고 말했다.
앞서 레미콘 운송기사 모임인 한국노총 레미콘운송노동조합은 전날 수도권 사용자 단체에 올해 운송비에 대한 통합 협상을 요구하며 무기한 휴업에 돌입했다.
수도권 운송 기사는 총 1만1천명 규모이며 이 가운데 8천400여명이 한국노총 레미콘운송노조 소속이다.
2006 월드컵 잉글랜드
:이 대표는 지난 6일엔 목동깨비시장을 방문해 양천갑 현역 재선 친문(親문재인)계인 황희 후보를 지원했다.
2006 월드컵 잉글랜드,4조원" 美 MSD 홀린 알테오젠 '잭폿'☞ "오늘이 마지막" 중국 가는 푸바오… 6시간 대기, 에버랜드 북새통☞ '태세 전환' 美에 K-배터리 난감… LFP 사업화도 '하세월'☞ 세비야, '스페인 광장' 입장료 도입 추진… 관광지 보호 차원☞ "잊을만 하면 또"… 금호석화 박철완, 3차 '조카의 난' 노림수는☞ 송영길 첫 재판 하루 앞으로… '돈 봉투 살포' 유죄 여부에 촉각☞ [헬스S] '1500억 잭폿' 이정후 발목 잡은 질환 뭐길래☞ '포스트 클롭' 준비하는 리버풀… 사비 알론소 에이전트와 접촉☞ '25억원 vs 5억원'… 서울 아파트값 양극화 심화☞ 의대교수협, 대학 총장에 경고 "의대증원 수요조사 응답하지마"☞ 2000명 의대증원 증원 갑자기 정했나… 복지부 "인정한 바 없어"☞ 아침에 보약이라는데… '금사과' 10개에 3만원, 가격 더 오른다☞ 조국 손 잡은 문성근, 원희룡 후원회장에 이천수… 표심 움직일까전민준 기자 minjun84@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