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더 도톤보리 호텔
NO.2: 오사카 더 도톤보리 호텔
[경북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경북도가 삶과 일자리,더 도톤보리 호텔문화가 결합한 천년 건축 시범 마을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7일 경북도에 따르면 천년을 지향하는 건축을 실현하기 위해 8개 시군(포항,경주,더 도톤보리 호텔김천,구미,문경,경산,고령,성주)에 '천년 건축 시범 마을'을 만들기로 하고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완료했다.
천년 건축은 지역 정체성과 혼이 담긴 예술작품이자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에 초점을 맞춘 주거단지를 의미한다.
사업부지 10만㎡ 이하,50∼100가구 규모로 생산 공동체형,더 도톤보리 호텔복합 은퇴촌,산업 연계형 등 여러 유형으로 만들 계획이다.
시군에서는 지구단위계획,설계 용역 등을 시행 중이며 공공과 민간 투자 방식은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결정할 방침이다.
도는 또 천년 건축 2차 사업 대상지 공모 결과를 이달 중 발표할 예정이다.
시군 시범 사업과 별도로 승효상,김영준 건축가가 설계 중인 '하회 과학자 마을' 조성은 도가 직접 시행하고 있다.
우수한 과학기술 인력 정주와 네트워크 환경 제공을 위해 도청 신도시 호민지 일대 2만8천㎡에 50가구 정도의 주거단지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도는 시범사업이 성과를 내면 지역 소멸 위기가 심화하는 것을 막고 생활인구를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30∼40년 동안 아파트가 주거 공간으로서 생활환경문화를 견인했다면 앞으로는 자연환경에 순응하고 지역 문화와 함께하는 새로운 시각의 주거정책이 필요하다"며 "베이비붐 세대 은퇴자가 고향에서 정착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 주거단지를 마련하고 인구소멸지역 세컨드 홈 세제 특례 등을 활용하는 등 천년 건축 시범 마을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오사카 더 도톤보리 호텔
:무엇보다 운전자들 스스로 점검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더 도톤보리 호텔, ▶명욱 : 그래서 천천히 음미하시면서 아껴드시면서 조금만 드셔라 그렇게 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