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토론토 농구
NO.2: 토론토 농구경기
NO.3: 토론토 농구팀
NO.4: 시카고 토론토 농구
NO.5: 클리블랜드 토론토 농구
NO.6: 보스턴 토론토 농구
NO.7: 애틀랜타 토론토 농구
NO.8: 필라델피아 토론토 농구
NO.9: 마이애미 토론토 농구
NO.10: 워싱턴 토론토 농구
AI 감옥‘코드니파이’콘셉트 화제예멘의 분자 생물학자이자 과학 전문 유튜버 하셈 알가일리(Hashem Al-Ghaili)가 인공지능(AI) 기술로 수감자의 기억을 조작하는 미래 교도소의 모습을 제안했다고 IT매체 엔가젯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하셈 알가일리는 최근 IT매체 와이어드와의 인터뷰를 통해 수감자들을 정신적으로 감금하는 교도소‘코그니파이’(Cognify)를 제안했다.
그는 자신의 유튜브에 가상 AI 감옥 시스템 콘셉트를 공개했다.영상에서 포드에 서 있는 많은 남성들이 머리에는 장치를 착용하고 눈 위에는 디스플레이를,귀에는 헤드폰을 쓰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그들은 AI가 생성한 인공 기억을 이식 중이다.
영상에서 “코드니파이는 언젠가 인공기억을 만들어 죄수의 뇌에 직접 이식할 수 있을 것”이라며,"이런 복잡하고 생생하고 실제와 같은 기억은 AI가 생성한 콘텐츠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만들어 진다”고 설명했다.또,'범죄자의 마음 속 시간은 실제 생활과 다르게 느리게 흘러가며,수년 간의 가치있는 경험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해당 AI 감옥이 작동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다.이 감옥은 수감자를 교도소에 장기간 가두는 대신 가상환경에서 인공기억을 주입하게 된다.이 시스템은 맞춤형 AI 생성 콘텐츠를 시각정보로 변환해 수감자의 뇌와 기억형성에 관련된 DNA와 RNA에 전달해 장기 기억 패턴을 만든다.
이 AI 감옥은 범죄자들을 물리적인 교도소에 강제로 장기 구금해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을 줄이면서 형사 사법 제도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고 그는 제안했다.
엔가젯은 현재 해당 기술은 존재하지 않으며,토론토 농구이 AI 감옥은 하나의 제안일 뿐이라고 설명했다.하지만,토론토 농구하셈 알가일리는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 논문을 인용하며 해당 과정이 향후 미래의 어느 시점에 인간에도 적용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3월 과학 학술지 네이처에 발표된 쥐를 대상으로 연구 결과에 따르면,쥐의 기억은 DNA 가닥이 끊어지고 복구되면서 새롭게 형성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물론 이 AI 감옥이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사회적으로 합의되어야 할 윤리적 문제가 있다.하셈 알가일리도 “코드니파이가 지금으로부터 10년 이내에 실현될 수 있지만,이는 윤리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