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불량식품 월드컵
NO.2: 문방구 불량식품 월드컵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긍정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의 행복,불량식품 월드컵더 나은 세상을 위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28일 공개된 '2023 KB금융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인사말을 통해 "지속가능성의 본질은 서로가 조화롭게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KB금융은 201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고객과 사회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주요 성과와 활동을 공개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9개의 중대 주제와 4개의 일반주제 등 총 13개의 핵심 주제로 구성됐다.핵심 주제는‘기업이 환경·사회 등과 상호 간 주고받는 영향’을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도출됐다.
이번 보고서의 가장 큰 특징은 ▲리스크 관리 ▲기후변화 대응 ▲상생 금융 ▲금융소비자 보호 ▲디지털 혁신 및 기술 등 5개 주제를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4대 핵심 요소인 거버넌스,불량식품 월드컵위험관리,불량식품 월드컵전략,불량식품 월드컵지표 및 목표를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KB금융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KB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