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팀바크
NO.2: 팀바크 음료
전략적 사업협력 협약 체결…"최재원 글로벌 네트워킹 역할"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SK가 중국 저장지리홀딩그룹(이하 지리그룹)과 전기차 배터리,차량용 전장 부품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촬영 서명곤]
SK㈜는 지난 11일 지리그룹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SK가 가진 사업개발 역량과 지리그룹이 갖춘 모빌리티 전문성을 결합해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SK㈜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양사 간 협력 관계 구축에는 최재원 SK 수석부회장의 글로벌 네트워킹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SK㈜는 전했다.
1986년 설립된 지리그룹은 세계적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팀바크산하에 지리자동차,스웨덴 볼보,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팀바크영국 고성능 차량 로터스 등 약 10여개 브랜드를 두고 있다.
2023년 기준 지리그룹의 차량 판매량은 279만대에 달했고,팀바크특히 전기차 및 신에너지 차량 판매는 98만대를 넘어섰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협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아울러 충전 인프라,차량용 전장 부품,친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배터리 기업인 SK온과 지리그룹 산하 자동차 브랜드 간 협력이 예상된다.앞서 SK온은 지난해 11월 지리그룹 산하 폴스타가 2025년부터 생산할 예정인 '폴스타5'에 배터리 모듈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기도 했다.
장용호 SK㈜ 사장은 "양사는 이번 관계 구축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친환경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며 미래 모빌리티 영역에서 단단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동후이 지리그룹 최고경영자(CEO)는 "SK와의 협업은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모빌리티 산업을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친환경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팀바크 음료
:9%보다 줄어든 규모"라고 덧붙였다.
팀바크,이에 따르면 소라는 캐릭터, 특정 유형의 동작, 피사체 및 배경 정보를 입력한 글귀만으로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