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코리안시리즈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복귀 전공의 행정처분 철회 발표 한 달 지나
그동안 돌아온 전공의 고작 91명
수련병원도 사직서 수리 두고 전전긍긍
정부가 미복귀 전공의들에 대한 처분 방안을 다음 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정부가 의대 증원 정책에 반발해 병원을 떠난 전공의들에 대한 각종 행정명령을 철회한 지 한 달이 지났지만,복귀를 결정한 전공의 숫자는 여전히 미미한 상태다.
7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전체 211개 수련병원의 전공의 1만3356명 가운데 1104명(약 8%)이 근무 중이다.이는 지난달 3일에서 91명 증가한 것이다.
전공의들의 사직서를 수리한 병원들도 손에 꼽는다.레지던트만 따지면 지난 4일 기준 전체 수련병원에서 사직이 처리된 사례는 61명(0.58%)에 불과하다.현재 상황이라면 병원에서 사직을 처리해야 할 전공의는 1만 명이 넘는다.
대부분의 병원은 사직서 수리 금지 명령이 풀린 지 한 달이 넘었지만,프로야구코리안시리즈일정이를 수리할 엄두도 내지 못한 채 정부와 전공의들만 쳐다보며 눈치를 살피는 중인 상황인 것으로 전해진다.
대부분의 병원과 전공의들은 지금까지와 다를 바 없이 어떤 움직임도 취하지 않고 있다.병원 내부에서도 사직서 수리와 사태 해결 방안을 두고 의견이 갈려 접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정부의 명령이 철회됐다고 하더라도,가지고 있는 사직서를 당장 수리하기엔 부담스럽다고 입을 모은다.
병원 입장에서는 그동안 수련했던 전공의들이 복귀하는 걸 가장 바란다.그렇다 보니 정부의 태도 변화를 원하는 기색이 역력하다.전공의들이 복귀할 수 있는 확실한 유인책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한 수련병원 관계자는 “병원들은 원래 수련하던 전공의들이 그대로 복귀하길 바라지만,프로야구코리안시리즈일정정부가 별다른 입장 변화를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전공의들에게 복귀를 설득하기 쉽지 않다”고 말했다.
정부가 추가 대책을 내놓는 것을 보고 조치에 나설 것이라는 곳도 있다.
한 수련병원 관계자는 “정부의 발표를 보고 거기에 맞춰서 전공의 설득 작업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프로야구코리안시리즈일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프로야구코리안시리즈일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03% 넘는 상태로 운전을 했다고 결론냈습니다.
프로야구코리안시리즈일정,그러면서 이번 조치는 국제해역에서 항해의 자유를 보호하고 미군 함정과 상선을 더 안전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