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셀틱 대 애버딘 fc 타임라인
중국화학비료업계 온라인 플랫폼인 중국화학비료망을 보면 업계 분석가 탄쥔잉은 지난 15일 올린 글에서 “소식에 따르면 최근 요소 수출이 임시로 잠정 중단됐고,셀틱 대 애버딘 fc 타임라인국내 시장 공급 압박이 더해진 데다 공급 보장·가격 안정 정책이 있어 요소 수출은 단기간 안에 풀릴 조짐이 있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한 외교소식통은 “중국에서 지난 4월 중순부터 요소 가격이 15%가량 급등해 수급 안정 차원에서 지난주부터 업체들이 요소 수출을 중단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중국은 작년 12월께 요소 수출을 돌연 중단했습니다.당시 중국 업계 전문가들은 중국화학비료망 등을 통해 요소 수급 안정을 위해 수출을 틀어막은 것이라는 설명을 내놨고,셀틱 대 애버딘 fc 타임라인올해 1분기까지 요소 수출이 불허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됐습니다.
그러나 요소 수출이 재개된 시점부터 다시 가격이 출렁이기 시작했습니다.
중국화학비료망에 지난달 올라온 글을 보면 4월 초 산둥·허베이에서 생산된 요소 가격은 t당 1천960∼1천990위안(약 37만∼38만 원)까지 떨어졌는데 5월 중순이 되니 2천310∼2천360위안(약 44만∼45만 원)으로 올랐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중국의 요소 수출 중단은 최근 시진핑 국가주석을 비롯해 당국이 여러 차례 강조해온‘식량 안보’문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해석도 나옵니다.
중국에서 산업용 요소를 주로 수입해온 한국은 올해 들어 베트남·카타르 등으로 수입선을 다변화해 중국 업체들의 갑작스러운 수출 중단에도 큰 영향을 받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한국 정부에 따르면 작년 한국의 산업용(차량용 포함) 요소 수입 물량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88.1%였으나 올해 1∼5월에는 13.0%까지 낮아진 상탭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셀틱 대 애버딘 fc 타임라인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셀틱 대 애버딘 fc 타임라인채널 추가
▷ 네이버,셀틱 대 애버딘 fc 타임라인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셀틱 대 애버딘 fc 타임라인
:국토교통성은 부정행위가 확인된 코롤라 필더, 코롤라 악시오, 야리스 크로스 등 3개 모델에 대해 출하 정지를 지시했다.
셀틱 대 애버딘 fc 타임라인,식품원료 19종에 대한 할당관세를 연장하거나 새로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