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비야레알 라인업
지역수요맞춤형 사업 강원 삼척·충북 옥천 등 7곳
투자선도지구 강원 횡성·충북 음성 등 3곳 선정국토교통부가 지역 주민의 생활·주거환경 등 여건 개선을 지원하고,발전 가능성이 있는 지역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역수요맞춤지원 사업지 7곳과 투자선도지구 3곳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지역수요맞춤지원 사업은 강원 삼척시,충북 옥천군 등에서 진행되고 투자선도지구는 강원 횡성군,충북 음성군 등으로 지정됐다.
국토부는 지난 2015년부터 이 같은 지역개발사업을 공모하고 있다.지역수요맞춤지원 사업은 인구가 적고 인프라가 열악한 70개 시·군 등 성장촉진지역을 대상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개발을 추진하는 사업이다.투자선도지구는 지역 전략 산업을 발굴해 지역의 성장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선정한다.이를 통해 민간 투자를 활성화하려는 것이다.
올해 지역수요맞춤지원 사업에는 각 사업당 최대 25억원을 지원한다.이 사업에 선정된 옥천군은 유휴공간인 마을 양곡창고 '대청호 안읍창'을 주민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센터,감자 옥수수 테마광장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삼척시는 가곡 유황온천과 연계해 산지 환경을 활용한 허브 정원과 웰니스 센터를 조성한다.
투자선도지구는 스마트 농업,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비야레알 라인업모빌리티 등 혁신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위주로 선정됐다.선도지구는 크게 낙후지역(성장촉진지역,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비야레알 라인업특수상황지역)에 적용되는 발전촉진형과 낙후지역 외 거점지역에 해당하는 거점육성형으로 나뉜다.두 지구는 총 73종의 규제특례를 받는다.낙후지역의 경우 세제감면 혜택과 100억원의 재정이 지원된다.낙후지역 외 거점지역은 기획재정부 협의를 통해 재정지원을 받는다.
투자선도지구 중 횡성군은 낙후지역으로 분류돼 100억원을 받게 된다.이를 통해 e-모빌리티 연구·개발시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비야레알 라인업전기차 배터리 제조시설 등을 갖춘 첨단 모빌리티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낙후지역 외 거점지역인 음성군은 수소연료전지 등 친환경 에너지 생산시설과 스마트팜 농업단지를 결합한 그린 에너지 스마트 농업타운을 짓는다.
안세창 국토부 국토정책관은 "앞으로도 지역 소멸 위기에 맞서 지방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비야레알 라인업
:조국 "신당 창당 2월 말, 늦어도 3월 초까지 이뤄질 것"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비야레알 라인업,또한 SK텔레콤 이동전화 서비스와 결합하면 추가로 11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