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면반바지
NO.2: 면반바지 코디
NO.3: 면반바지 디시
NO.4: 면반바지 추천
NO.5: 면반바지 브랜드
NO.6: 나이키 면반바지
NO.7: 남자 면반바지
NO.8: 여자 면반바지
NO.9: 아디다스 면반바지
NO.10: 회색 면반바지
23개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 완료
일회성 비용 투입 영향…영업손실 99억원
이 같은 교촌의 지속적인 성장세의 배경에는 자사 주문앱 가입자(558만명) 증가를 비롯해,면반바지가정의 달과 각종 스포츠 행사 등의 영향으로 고객 수요가 회복되면서 국내사업 매출이 증가했고 지속적인 해외사업 강화에 따른 관련 수출액이 증가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해외사업의 경우 마스터프랜차이즈(MF) 진출국에 대한 부자재 수출과 로열티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고,면반바지중국과 말레이시아,면반바지대만 등 글로벌 신규 매장을 지속 확장함에 따라 관련 실적이 호조세를 띄었다.
아울러 메밀단편,면반바지문베어 수제맥주,친환경 패키지 등 신사업 관련 실적도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전국 각지에 위치하고 있는 가맹지역본부(지사)의 직영 전환을 지난달 12일 부로 모두 완료했다.
교촌은 지난 5월 전국 23개 가맹지역본부를 직영 전환해 유통단계 축소 및 운영 합리화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전국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을 완료함으로써 물류 효율화를 통해 장기적인 수익성을 개선하고 기업가치를 높이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이어질 전망이다.
다만,면반바지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을 위한 일회성 비용이 반영됨에 따라 2분기 99억원의 영업손실이 발생돼 일시적 영업적자가 발생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올 하반기에도 각종 긍정적인 요인에 힘입어 매출 상승이 예상되는 데다,면반바지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 완료에 따른 경영 효율화 효과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하반기 대표적인 치킨 성수기로 꼽히는 복날 수요와 각종 국제 스포츠행사 등이 맞물려있어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2년 만에 선보이는 신메뉴‘교촌옥수수’의 판매 호조로 전체 매출 신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을 완료함에 따라 경영 효율화를 통한 기업가치 향상이 기대된다”며 “올 하반기에도 신메뉴‘교촌옥수수’를 필두로 국내 사업의 성장을 도모하고,해외사업 및 신사업에도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매출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