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동두천 복권

귀칼 병맛 월드컵 - 한화이글스 2군 감독

NO.1: 귀칼 병맛 월드컵

교육부,귀칼 병맛 월드컵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선정 결과 발표
지난해 반도체 10개교 운영…분야 넓혀 32개교 선정
최장 5년 동안 최대 15억…기업과 집중교육 운영한다

[서울=뉴시스] 지난해 10월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반도체대전2023(SEDEX)'에 웨이퍼가 전시돼 있다.(사진=뉴시스DB).2024.07.07.
[서울=뉴시스] 지난해 10월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반도체대전2023(SEDEX)'에 웨이퍼가 전시돼 있다.(사진=뉴시스DB).2024.07.07.

[세종=뉴시스]김정현 기자 = 가천대·동국대·성균관대 등 42개 대학이 반도체·이차전지 등 첨단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단기 집중 훈련을 운영한다.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이 같은 '2024년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선정 결과를 7일 공개했다.

반도체 분야에서 가장 많은 18곳의 대학을 선정했다.경기대·경남대·경일대·구미대·대구대·대림대·동국대·동의대·선문대·우송대·인하공전·청주대·평택대·한경국립대·한국외대·한양대·한양대 에리카·홍익대 등이다.

이차전지는 국립군산대·동국대·동서대·충북보건대,귀칼 병맛 월드컵바이오는 가천대·영남대·충남대·한남대 등 4곳씩 뽑혔다.

디스플레이는 성균관대·순천향대·한양대 에리카,귀칼 병맛 월드컵항공우주는 조선대·청주대·한국항공대 등 3곳씩 선정했다.

신병 훈련소를 뜻하는 '부트캠프(Boot Camp)'에서 명칭을 따 온 이 사업은 해당 분야를 전공하지 않은 대학생들을 첨단산업 인재로 길러내는 데 목적이 있다.

선정된 대학은 기업과 공동으로 단기 집중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한다.교육부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최장 5년 간 매년 최대 15억원을 지원한다.사업비는 교원 채용과 실습 시설 확보 등에도 쓸 수 있다.

이번 선정 결과로 지난해 반도체 분야만 10개교에 머물렀던 '부트캠프' 운영 대학은 42개교로 늘어났다.올해 평가에는 58개 대학이 기업과 짝을 이뤄 지원했으며 교육 당국은 이 중 32개 대학을 신규 선정했다.

교육부와 대학들은 부트캠프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겐 소단위 학위(마이크로디그리) 등 인증을 받아 관련 분야 취업에 자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심민철 교육부 인재정책기획관은 "첨단산업의 기술 발전에 따라 산업계에서 원하는 인재도 급변하고 있다"며 "대학이 기업 등 대학 밖 자원을 적극 활용해 인재를 기르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종=뉴시스] 정부의 2024년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선정 결과.(자료=교육부 제공).2024.07.07.*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정부의 2024년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선정 결과.(자료=교육부 제공).2024.07.07.*재판매 및 DB 금지


귀칼 병맛 월드컵

:[MWC 24] KT 김영섭, 글로벌 무대 선다…통신사 수장들과 ICT 현안 논의뉴스 기사김영섭 GSMA 보드멤버…韓 통신사 대표로 CEO 보드미팅오승필 CTO, MWC 기조연설…KT, 5G·AI 기술 소개 현장 부스 마련[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김영섭 KT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모바일 360 아시아태평양' 콘퍼런스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귀칼 병맛 월드컵,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유럽은 중국에 자동차 주도권을 빼앗기는 것을 불편해한다"며 "낮은 가격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중국 전기차에 관세 부과 등 강하게 견제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