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고뷰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용인시-이천시‘반도체 산업 기반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경기 용인시와 이천시가 17일 두 도시의 반도체 산업 핵심 거점을 연결하는 도로망을 구축하는 내용을 담은‘반도체 산업 기반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작년 12월 두 도시가 반도체산업 육성‧지원을 위해 맺은 상생협력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이다.
이번 협약의 골자는 용인의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빙고뷰티이천 SK하이닉스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도로망을 구축하는 내용이다.또 용인에 조성되는 초대형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기업들이 생태계를 이룰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두 도시는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국지도 84호선과 지방도 318호선,지방도 325호선 등 도로망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에 SK하이닉스가 조성 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에서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까지 이어지는 국지도 84호선(용인 원삼~이천 대월면 구간 23.9km) 4차로 신설 계획이 국토교통부의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두 도시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 간 이동 편의를 위해 지방도 325호선(용인 백암~이천 호법 구간 4.8km)을 현재 왕복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하는 계획도 지난 3월 경기도에 각각 건의했다.이 노선은 적정 교통량 초과로 정체가 발생하고 있지만 제3차 경기도 도로 건설계획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날 이천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일 용인시장,빙고뷰티김경희 이천시장,송석준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반도체산업의 발전은 대한민국 미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일인 만큼 용인특례시와 이천시가 전국 유일의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모델로서 국가 경제를 이끌도록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김 시장은 “두 도시는 세계 시장을 상대로 경쟁해야 하는 동반자이자 운명 공동체인 만큼 앞으로 유기적으로 소통 협력하며 구체적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빙고뷰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빙고뷰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주 4일제 네트워크는 이날 국회 앞에서 '주 4일제 총선공약 채택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시간 단축 및 일과 삶의 균형 그리고 성평등 및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주4일제 도입을 촉구했다.
빙고뷰티,※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