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로또 677 최현우

아시안컵 파이널 - 완주 로또 명당

NO.1: 아시안컵 파이널



[앵커]

4등급의 강력한 허리케인 베릴이 서인도 제도에 있는 카리브해 섬나라에 상륙했습니다.

인명 피해는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이 허리케인이 현지 시각 오는 금요일쯤 멕시코에 상륙할 수 있다는 예보도 나오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박일중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굵은 빗줄기와 함께 거센 바람이 몰아칩니다.

바람을 이기지 못해 쓰러진 나무도 있습니다.

해안가 주택가엔 물이 차올랐고,아시안컵 파이널부서진 물건들이 떠 있습니다.

허리케인의 5등급 중 두 번째로 강한 4등급 허리케인 '베릴'이 카리브해에 있는 윈드워드 제도에 상륙했습니다.

바베이도스와 그레나다 등엔 허리케인 경보가 발령돼 주민과 방문객 수백 명이 집이나 대피소에 머물고 있고,아시안컵 파이널공항도 폐쇄됐습니다.

[리처드 포스터/바베이도스 주민 : "위험을 감수하진 않을 겁니다.여기(대피소)에서 버티고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봐야죠."]

베릴은 최대 시속 240km의 강력한 바람을 동반하고 있고 최대 3미터의 해일이 예상된다고 미 국립허리케인센터는 경고했습니다.

베릴은 기록상 58년 만에 가장 일찍 발생한 4등급 허리케인입니다.

바다 수온이 이례적으로 상승하면서 한여름만큼이나 강한 허리케인이 발생할 조건이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윈드워드제도를 지난 베릴은 카리브해 서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마이클 브레넌/미 국립허리케인센터 국장 : "우리 전망으로는 베릴은 수요일에 자메이카를 지나 목요일과 금요일 사이 케이맨 제도와 멕시코 유카탄 반도,혹은 벨리즈나 쿠바 서부로 향할 것입니다."]

국립해양대기청은 올해 허리케인이 최대 25개 발생해 14개인 평균 수준을 크게 웃돌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일중입니다.

영상편집:김인수/그래픽:여현수/자료조사:김나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아시안컵 파이널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아시안컵 파이널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아시안컵 파이널,이는 지난 1월 보령 장은항, 서산 팔봉권역, 태안 정산포항에 이어 추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4개 사업 규모는 500억원(국비 290억원, 도비 63억원, 시군비 147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