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사우디 프로리그 순위
OECD 개최하는 플랫폼 사업자 회담·허위조작정보 토론회 등 참석
방통위는 온라인에서 확산되는 허위조작정보에 대응하기 위해 국제 사회와의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딥페이크 등 AI 기술을 악용해 허위조작정보가 쉽게 만들어지는 문제가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딥페이크 기술을 악용해 유명 연예인,사우디 프로리그 순위정치인 등이 특정 발언을 한 것처럼 교묘하게 조작한 뒤 투자 등을 유도하는 방식이 대표적이다.이렇게 생산된 허위조작정보는 지리적 국경을 넘어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지난 3월 민주주의 정상회의와 5월 AI 서울 정상회의 등에서도 허위조작정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가 간 상호 협력은 물론,플랫폼 사업자와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바 있다.
최근 OECD는 '정보 무결성' 증진을 통한 허위조작정보 대응을 강조하면서 정부와 플랫폼 사업자의 역할에 대한 권고(안)을 마련 중에 있다.방통위는 OECD와 정보 무결성에 관한 논의를 시작으로 국제 사회의 노력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그 첫 걸음으로 방통위는 실무진을 중심으로 18~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OECD가 개최하는 플랫폼 사업자(알파벳·메타·엑스 등)와의 회담,사우디 프로리그 순위허위조작정보 확산 문제 등에 관한 토론회에 참석한다.이번 회담에서는 OECD가 준비 중인 정보 무결성 권고(안)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방통위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기구 및 국가와의 협력 체계를 확대해 국제사회에서 통용될 수 있는 허위조작정보 대응 정책을 마련하고,사우디 프로리그 순위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이용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사우디 프로리그 순위
:이는 창사이래 최대 매출 규모로,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억원으로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사우디 프로리그 순위,주변에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으면 왜 사용하는지를 물어볼 것 같다는 응답은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