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4 우리금융 챔피언십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와 LG전자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전제품 애프터서비스(AS) 부문에서 공동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가전제품,휴대전화,컴퓨터 애프터서비스(AS) 전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부문별로 보면 삼성전자서비스의 가전제품 AS는 역대 23차례 조사에서 21차례 1위에 올랐으며,2024 우리금융 챔피언십휴대전화와 컴퓨터 AS는 각각 21년,23년간 꾸준히 1위 자리를 지켰다.
올해 조사에서는 ▲ 서비스 제공의 전문성과 정확성 ▲ 고객 관점에서 공감하는 진정성 ▲ 서비스 이용 환경 우수성 등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인공지능(AI)을 접목한 가전 원격 진단,스마트폰 단품 수리 등으로 고객 편의 향상에 주력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AS 전 부문 1위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삼성전자 제품을 최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전제품 AS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삼성전자서비스와 같은 점수로 공동 수상했다.
LG전자는 AI 기반의 기술력,2024 우리금융 챔피언십서비스 매니저의 인적 역량,누구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접근성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
구매부터 관리까지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는 모든 접점에서 연결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LG전자는 강조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 부사장은 "제품 구매부터 배송,2024 우리금융 챔피언십설치,사후관리까지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경험 여정의 전반에서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로,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업종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2024 우리금융 챔피언십
:훈련받지 않은 일반인이 전투기에 탑승하게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2024 우리금융 챔피언십,표를 사지 않고 개찰구를 뛰어넘거나 문을 그냥 밀고 들어가는 식의 부정승차가 기승을 부리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