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귀에 점 위치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미증시가 경기 침체 우려 완화로 일제히 랠리했음에도 비트코인은 3% 이상 급락하고 있다.
16일 오전 6시 2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3.52% 급락한 5만698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비트코인 5만7000달러가 붕괴한 것은 지난 8월 8일 이후 처음이다.
이날 비트코인은 뉴욕증시가 상승하자 덩달아 랠리했으나 뉴욕 증시 장 마감 전후로 급락하기 시작했다.
이날 비트코인이 급락하고 있는 이유는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
비트코인은 최근 들어 두 번 급락했었다.지난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 휴가 중 비트코인은 급락했었다.독일 정부 기관이 압수한 비트코인 5만개를 시장에 내놓았기 때문이다.
두 번째 급락은 불과 약 2주 전으로,귀에 점 위치엔 캐리 트레이드가 대거 청산되며 세계증시가 일제히 급락했을 때였다.
이날 급락 이유는 아직 명쾌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시간이 좀 지나야 급락 이유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이 급락하자 시총 2위 이더리움은 4.88%,귀에 점 위치시총 5위 솔라나는 2.24% 각각 하락하고 있다.
귀에 점 위치
:중앙정부·지방자치단체 협업으로 전철·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청년에게 지출 금액 최대 30% 환급하는 'K-패스' 도입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19세 청년 16만명을 대상으로 순수예술 분야에 사용 가능한 청년문화예술패스(최대 15만원)를 지원한다.
귀에 점 위치,기 의원은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당이) 당원과 국민의 선택을 받을 기회를 박탈하려 한다”며 “검찰이 기소한 모든 내용은 재판 과정에서 공소의 부당함이 확인되고 있어 저는 무죄를 확신한다”고 했다.